보험설계 레포트

 1  보험설계 레포트-1
 2  보험설계 레포트-2
 3  보험설계 레포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보험설계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보험설계는 어떤 특정위험의 발생확률에 따른 손해비용대비 보험료비용의 기회비용의 크기를 비교, 예측 해보고 보험료의 크기가 계약자의 수준에 맞게 해야 될 것입니다. 위험의 발생확률이적은 것에 비싼 보험료를 지급하고, 가계의 소득수준을 무시하고서 수많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비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형, 그리고 저를 포함하여 네식구입니다. 현재 아버지와 어머니 께선 작은 식당을 운영하고 계시고, 하나뿐인 저의 형은 서울에서 연구원으로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우선 식당에 일하시는 아주머니가 한분 계시기 때문에 공보험인 산재보험을 가입하겠습니다. 식당일이기 때문에 큰 사고는 예상되지 않기 때문에 근로재해보험까지는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여 제외하였습니다.
화재보험 또한 화재발생 위험이 다소 적기 때문에, 담보하지 않고 위험 통제방법을 선택하여 수시로 점검과 안전사용을 추천하겠습니다.
예전 식당에서 밥을 먹은 학생 2명이 배탈이 났다며 치료비를 요구한적이 있습니다. 그땐 황당하고 당황해서 어찌할줄 모르시고 어머니께서 치료비를 배상했던적이 있었습니다. 이때 다행히 사기성의 있는 고의 사고였으나 만약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배상비용이 작더라도 법률상의 소송에 대한 방어 비용을 생각해서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의 연세가 많으시고 그만큼 질병의 위험이 크시기 때문에 치료비, 간병 비용, 등을 보험에 들어야 하는데 직접하시는 것 보다 효도보험으로 형이 부모님께 실버보험을 들도록 하겠습니다.
형은 자동차 보험을 종합보험에 가입시기도록 하겠습니다. 보험회사는 삼성 에니카로 선정하겠습니다. 부실회사를 선택할 경우 보상을 제대로 받을수 없는 상황이 생길수있기 때문에 되도록 대기업을 선택했습니다.
대인1보험은 필수보험이므로 무조건 가입하고, 대인2보험은 형사처벌을 면하고, 합의 및 막대한 치료비 부담을 덜기위해 필이 가입하겠습니다.
대물 배상 보험은 보험금을 4000만원을 가입하겠습니다. 형이 다니는 회사가 강남에 위치해있고, 서울시내는 외제 차들이 많기 때문에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한 사고 수리비가 클수있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하였습니다.
자기신체 사고 보험은 3억원으로 가입하겠습니다. 형이 꼼꼼하고 신중한 성격인 탓에 큰사고의 위험은 다소 적기 때문에 큰 액수의 보험은 필요없을것같습니다.
가족이 뺑소니나 무보험차량, 대포차등에 의한 사고에 보험받을수있도록 무보험 자동차 상해 보험은 꼭 가입하겠습니다. 형이 저희집 소득원의로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때문에 자동차 운전자 보험에도 가입시기겠습니다.
이번엔 위험전가 목적으로 보험가입이 아니라 수익의 목적으로 형의 노후 보장을 위해 저축보험을 가입추천하겠습니다. 금호생명에서 현제 활발히 광고하고 있는 복리이자 4.6% 저축보험에 가입 하겠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