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성격이해 가족이해 학생 이해 타인이해

 1  나의 성격이해 가족이해 학생 이해 타인이해-1
 2  나의 성격이해 가족이해 학생 이해 타인이해-2
 3  나의 성격이해 가족이해 학생 이해 타인이해-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나의 성격이해 가족이해 학생 이해 타인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우선 저희 가족은 음악 활동을 하시는 어머니와 건설회사 이사로 재직 중이신 아버지 그리고 저 이렇게 세 식구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어머니는 가수이시기 때문에 전국을 돌며 행사에 초대가수로 활동을 하고 계시고 아버지는 직업의 특성상 접대를 받으시는 경우도 많고 접대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의 보험 설계를 해드리려 했지만 두 분이 워낙 재테크와 위험 관리에 철저하신 분들이라 이미 개인연금은 물론 종신보험 건강보험 자동차 보험 등 위험에 대비한 필요 보험에 모두 가입을 하신 터라 제 자신에 대한 보험 설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내년 상반기에 CJ GLS 에 입사예정이고 내년 10월경에 지금 교재중인 여자친구 결혼을 할 계획입니다. 여자친구는 현재 영어 교사로 연봉은 2400만원정도이며 저는 약2800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희 둘 다 자가 운전을 하여 출퇴근을 하고 차량은 2대가 예상됩니다. 건강에 대한 위험은 저나 제 애인이나 둘 다 워낙 튼튼함을 타고나 현재로서는 건강에 대한 위험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저의 신혼에 대한 보험 설계를 해보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는 자배법 시행령에 따라 ‘대인1’은 당연히 가입하고 ‘대인2’또한 도덕적 해이 방지를 위해 가입할 것입니다, ‘대물배상‘에 있어서는 3000만원을 한도로 잡아보았는데 지금까지 사고가 한번도 나지 않았고 또 신호를 꼭 지키는 생활 습관 때문입니다. 또 온라인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면 10~20%정도의 이득을 볼 수 있지만 사고 발생시에 오프라인의 경우에 중간에서 관리를 해주는 관리자가 없기 때문에 보험에 관한 모든 사항들을 내가 전부 알아서 관리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가격이 조금은 더 비싸더라도 오프라인으로 가입할 생각입니다. 또한 1가구 2차량이기 때문에 자동차 두 대를 묶어서 한 보험사에 가입을 할 생각입니다. 이를 ‘동일증권 계약’이라 하는데, 2대중 1대 가 사고 났을 때 보험료 할증률이 두 대로 나뉘어 적용되기 때문에 보험 계약 갱신 시에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2대의 차량 중 아내가 운전하는 차량은 아내의 전용 출퇴근 차량이기 때문에 운전자 범위를 아내로 한정지을 것이며 내 차의 경우는 출퇴근이외에도 여가 활동을 즐기기 위해 운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저 혼자 운전을 할 수는 없다고 판단하여 실제 운전을 하는 아내와 나 즉 ‘부부 한정’으로 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10~15% 정도의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생각하는 것이 연금 보험입니다. 의료 기술 등의 발달로 노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추세입니다. 국민연금을 들겠지만 국민연금만으로는 좀 불안하다는 생각이 들고, 나의 자식들에게는 신세를 지며 살고 싶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개인연금을 만 26세부터 30년간 매월 10만원씩 가입한 후 56세부터 20년간 연금을 수령한다면 매월 약 160여 만 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연 수익률 연 9.0%로 가정 시) 그러나 10년 늦은 36세에 매월 10만원씩 20년간 가입한 후 56세부터 20년간 연금을 수령한다면 매월 60여 만 원 밖에 수령하지 못한다. 때문에 이 국민연금은 결혼하면 아내와 상의하여서 내 월급의 약 10%정도를 결혼과 동시에 불입할 생각입니다.
다음으로 생각을 하는 것은 변액 보험입니다.
변액 보험은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그 운용 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 성과를 나누어 주는 보험 상품으로 일부보험료 투자에 대한 손실이 있을 수 있다는 점과 투자 상품 이므로 예금자보호법(한도5,000만원)의 보호를 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의 저금리시대에 인플레이션 위험을 극복하고 운용사 및 각 개인의 능력에 따라 장기투자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 (자산증식), 10년 이상 유지 시에 이자소득(보험차익)에 대하여 전액(평생)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당해년도에 납입한 특약보험료(일부상품)에 대하여 최고 100만원 한도에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필요시 제공되는 다양한 특약을 부가하여 보장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는 점 ,투자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최저보장(보장성상품은 사망보험금, 저축성상품은 납입보험료)을 사망시 보장한다는 점, 일정한 시기에 연금으로 전환하여 종신토록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의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각하는 것은 건강 보험인데 몸이 아무리 건강하더라도 질병과 사고와 같은 위험은 꼭 개인이 관리를 잘한다고 해서 찾아오지 않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건강보험은 손해보험회사(삼성,LG,현대,동부) 통합보험(순수보장성)을 가입할 예정입니다. 물론 저와 제 아내 둘 모두 가입 할 것입니다. 서로 피보험자 보험계약자 수혜자를 상대로 해서 할 겁니다. 특별한 건강에 이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상품(납입기간과 만기기간이 동일)에 가입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정기상품은 보장과 저축을 모두 만족 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저의 신혼에 대한 보험 계획 이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실생활에 참 도움이 많이 되는 수업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주 재미있는 레포트를 내주셔서 꼭 이제 막 결혼한 새 신랑이 된 기분 이었습니다. 사업 번창하시고 이 수업이 끝나더라도 종종 교통 방송에서 교수님 목소리 들을 수 있을 것 같아 좋습니다. 한 학기동안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