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

 1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
 2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2
 3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3
 4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4
 5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5
 6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6
 7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7
 8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8
 9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9
 10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0
 11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1
 12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2
 13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3
 14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4
 15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5
 16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6
 17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7
 18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사회] 일본사회와 성의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성의 개념
2. 일본의 결혼형태
3. 일본 여성의 사회적 역할
4. 공창제와 종군위안부
5. 일본 풍속산업의 실태
6. 일본 성의식 형성 요인
본문내용
남성, 여성, 중성 등의 개념을 나타내는 문법범주. 이것은 명사·형용사·대명사 등의 어형변화에 따라 조직적으로 구별된다. 형용사와 명사, 대명사와 명사 등으로 이루어지는 통어관계(統語關係)에서 명확하게 나타나는데, 라틴어에서 그 예를 들면, magnus domus(큰 집:남성형), magna insula(큰 섬:여성형), magnum oppidum(큰 거리:중성형)과 같다.
인도유럽어족이나 셈어족 등의 굴절어(屈折語)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그리스어·라틴어·러시아어·독일어 등에서는 남성·여성·중성의 3성, 프랑스어·에스파냐어 등의 로망스어와 아랍어 등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2성으로 구별된다.
대개 명사·형용사의 어형변화에서 나타나지만, 아랍어와 러시아어 등에서는 동사의 어형변화에도 나타난다. 예컨대, 아랍어의 kataba(쓰다, 書:3인칭·단수·남성형)·katabat(여성형), 러시아어의 znal(알다:3인칭·단수·남성형)·znala(여성형)·znalo(중성형) 등이 이에 해당한다.
또한, 남성·여성이라는 개념상의 구별과 문법상의 성별은, 예컨대 현대독일어의 Mädchen(소녀:중성형), 고대영어의 wifmann(여자:남성형)처럼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으며, 무성(無性)인 사물도 앞에 예시한 라틴어(domus:남성형, insula:여성형, oppidum:중성형)의 경우와 같이 어휘에 따라 남성·여성·중성의 범주로 분류된다. 1995년 9월 5일 북경 제4차 여성대회 GO(정부기구)회의에서 결정했다. 젠더와 섹스는 우리말로 ‘성’이라는 같은 뜻이지만 원어인 영어로는 미묘한 어감차이가 있다. 젠더는 사회적인 의미의 성이고, 섹스는 생물학적인 의미의 성을 뜻한다. 유럽연합(EU)과 미국 등 다수 국가가 주장하는 젠더는 남녀차별적인 섹스보다 대등한 남녀 간의 관계를 내포하며 평등에 있어서도 모든 사회적인 동등함을 실현시켜야 한다는 의미가 함축돼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