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

 1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1
 2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2
 3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3
 4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4
 5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5
 6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6
 7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7
 8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한국과 마카오의 관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澳門의 정식 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특별행정구(中華人民共和國澳門特別行政區, Macau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 of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이다. 澳門는 中國 광둥성(廣東省, Guangdong)의 남부, 주장(珠江) 강 하구 서안(西岸)에 위치해 있는데 홍콩에서 약 60㎞, 중국 광저우(廣州, Guangzhou)에서 약 145㎞ 떨어져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中國 澳門의 개황을 살펴본 보고서이다. 澳門의 역사, 정치, 경제, 관계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이다.
Ⅱ. 中國的澳門
1 澳門的況
澳門의 위치
마카오의 정식 명칭은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특별행정구(中華人民共和國澳門特別行政區, Macau Special Administrative Region of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이다. 마카오는 중국 광둥성(廣東省, Guangdong)의 남부, 주장(珠江) 강 하구 서안(西岸)에 위치해 있는데 홍콩에서 약 60㎞, 중국 광저우(廣州, Guangzhou)에서 약 145㎞ 떨어져 있다. 전체 면적은 26.8㎢로 중국 대륙에 접속한 마카오 반도와 남쪽의 타이파(Taipa) 및 콜로안(Coloane)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매립공사의 진척으로 면적이 확대되고 있다. 마카오의 기후는 열대 해양성 기후로 연평균 기온은 23.2℃이다.
마카오의 인구는 2008년 기준 약 55만 명이다. 공용어는 광동어인 중국어로 전체 인구의 96.1%가 사용하고 있다. 그 외 포르투갈어 사용자가 1.8%이며, 영어도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마카오의 종교는 불교, 기독교 등이다.
1999년 12월 20일 마카오는 포르투갈에서 중국으로 주권이 반환되었다. ‘일국양제(一國兩制, One country, Two systems)’의 원칙에 따라 마카오는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특별행정구’의 지위를 가진다. 이에 따라 홍콩과 마찬가지로 행정과 입법, 사법권을 향유한다. 단 국방 및 외교는 제외된다. 행정수반(Chief Executive)은 마카오특별행정구 정부의 최고 책임자이며 임기는 5년이고 1회 연임이 가능하다. 2009년 현재 행정수반은 에드먼드 호(Edmund Ho, 何厚)이다.
정부 조직은 행정법무사(行政法務司), 경제재정사(經濟財政司), 보안사(保安司), 사회문화사(社會文化司), 운수공무사(運輸工務司) 등 5개 사(司)와 염정공서(廉政公署) 및 심계서(審計署) 등 2개의 독립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법의회 의원은 27명이며 임기는 4년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