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

 1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
 2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2
 3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3
 4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4
 5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5
 6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6
 7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7
 8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8
 9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9
 10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0
 11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1
 12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2
 13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3
 14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4
 15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5
 16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6
 17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7
 18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8
 19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19
 20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음은 2010년 기준 3,100만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미디어 기업입니다. 다음의 어원은 한자 많을 다자에 소리 음자로 넷상의 다양한 소리를 조화롭게 모아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자는 의미입니다. 사업 범위로서는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이먼트, 온라인 쇼핑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세인 스마트폰 등의 무선 인터넷 메신저같은 다양한 플렛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의 주요 서비스로는 우선 한메일있는데요, 한메일은 1997년 5월 국내 에 최초로 도입된 국산 무료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는 전에 단순검색만을 위주로 내세웠던 타 포탈 서비스와 다르게 한국의 독특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로 1999년 탄생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쇼설 서비스는 크게 쇼셜 네트워트 서비스인 요즘과 쇼셜 쇼핑의 다음 쇼셜 쇼핑이 있습니다.
95년 처음 등장한 다음은 97년 한메일넷 서비스와 카페 서비스로 독보적인 인터넷 포털 기업이였습니다. 이러한 강점으로 2002년까지 다음은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2002년이 넘어가면서 다음은 네이버에게 1위의 자리를 내주게 됩니다.
어느 순간인가 우리의 문화속에서 한메일-다음은 잊혀진지 오래되었고, 네이버가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와있는데요, 그것이 무엇 때문인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자 요즘 최대 인터넷 사용자인 (자료제시) 20대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상기를 종합하여서 다음의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
2) Daum은 어떤 기업인가
㈜다음커뮤니케이션(Daum Communication)은 3,1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 Daum은 개인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통로이자 광장으로서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미디어를 만들고, 지금까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그러나 우리가 지금 만들어 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일구어 나갈 것이다.
(1) 사업현황
Daum은 검색, 미디어, 커뮤니티 등의 포털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주력사업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관계회사들이 서비스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 소개
(3) 의 연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