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

 1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1
 2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2
 3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3
 4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4
 5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5
 6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6
 7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7
 8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8
 9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계의 지붕 서장 서장자치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맨 처음 西藏에 대해 떠오르는 생각은 순수한 자연과 영혼의 땅이라는 말이다. 물론 나는 西藏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는 손톱만큼도 없다.
말로만 듣던 西藏는 도대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그들의 어떠한 생김새인지 어떠한 생활양식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심지어 西藏가 中國내의 5개 자치구중 한곳이었다는 것조차 몰랐다. 그런데 우연히 이번에 기회를 맞아 中國의 地域을 탐구 할 수 있게 되어서 西藏를 조사하기로 하였다. 이번 중국지리조사 보고서에서는 西藏의 지리적 위치와 특색에 대하여 알아보고 西藏의 시초부터 지금까지의 모습 등 西藏에 대한 모든 것을 인터넷 자료와 문헌을 통해 조사 할 것이다.
Ⅱ. 西藏의 地理的 位置와 特色
西藏自治區 안에 있는 西藏의 主都는 拉薩. 면적 120만 ㎢. 중국에서는 西藏자치구라고도 한다. 남쪽은 인도·네팔·부탄·미얀마 등과 국경을 이루고, 남동쪽은 雲南省, 동쪽은 金沙江을 경계로 四川省, 북쪽은 新疆維吾爾 자치구에 접한다. 西藏는 西藏高原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구상 최대·최고의 고원으로 세계의 지붕이라 불리 울 만큼 그 규모와 웅장함에 눈을 뗄 수가 없고, 이 고원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다른 지역으로부터 고립되었다는 특성 때문에 희귀한 동식물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러나 최근 한족의 유입에 따른 지역 경제의 성장으로 티베트 특유의 환경은 위협받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지역이 해발고도 4,000m가 넘어 파미르 고원과 함께 ‘세계의 지붕’이라고 불린다. 고원의 주위에는 높은 습곡산맥이 뻗어 있고, 빙하가 발달하여 다른 지역과의 경계를 이룬다. 고원의 남쪽 가장자리에 있는 히말라야산맥은 길이 2,400km, 평균 해발고도 6,000m가 넘고, 珠穆朗瑪을 비롯한 7,000m급 봉우리도 약 40개를 헤아린다. 북쪽 가장자리는 崑崙산맥이, 약간 남쪽에 崑崙의 지맥인 唐古拉이 달리고, 唐古拉의 동반부는 靑海省과의 경계를 이룬다. 또한 西藏의 중부에는 岡底斯이 동서방향으로 뻗어 藏北 高原과 짱난 藏南谷地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崑崙 외의 여러 습곡산맥은 西藏 동부지역으로 몰렸다가 갑자기 방향을 남북으로 바꾸고 거기에서 여러 개의 높은 산맥과 깊은 협곡이 엇갈리면서 고산협곡지구를 이루는데, 이것을 橫斷산맥이라고 부른다.
西藏의 내부도 복잡한 지형을 나타내며 카일라스산맥 이북, 崑崙 이남은 통틀어 藏北 고원이라 불리는 5,000m급 전후의 광활한 고원을 이룬다.
이 고원은 기복이 비교적 완만한 산지와 분지로 구성되며 분지 안에는 많은 鹹水湖가 형성되어 있다. 카일라스산맥과 히말라야산맥 사이에는 길고 큰 종곡縱谷이 동서 방향으로 뻗어 있고 인더스강(江) 상류와 창포강이 이곳에서 발원한다. 대부분의 지역이 해발고도 4,000m 전후인데 브라마푸트라강이 남쪽으로 물길을 바꾸는 동쪽 끝 지역에서는 해발고도 3,000m로 낮아진다. 자치구 내의 주요하천은 브라마푸트라강이나, 동쪽 끝에는 長江을 비롯하여 살윈강·메콩강 상류가 깊은 협곡을 이루면서 흐르고 있다.
Ⅲ. 西藏의 歷史 文化적 特色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