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후기단계에서 건강의 변화 및 빈곤

 1  삶의 후기단계에서 건강의 변화 및 빈곤-1
 2  삶의 후기단계에서 건강의 변화 및 빈곤-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삶의 후기단계에서 건강의 변화 및 빈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 연구는 유럽의 건강, 노후화 및 퇴직 조사에서 12 개국 50 세의 유럽인을 대상으로 4~5 년 동안 건강 상태의 변화를 결정 짓는 요인으로 불량 물질 상태의 역할을 분석한다. 이 연구를 통해서 상대 소득과 관련하여 정의 된 빈곤이 건강 변화에 아무리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주관적 빈곤이나 가난한 물질적 상태에 대한 더 광범위한 측정은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로 전환 될 확률을 크게 높이고 분석 된 시간 간격 동안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회복 될 확률을 줄인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주관적 빈곤 측정은 사망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남성의 경우 65 %, 50-64 세의 경우 68 % 증가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질적인 조건은 노인들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나중의 삶에서 빈곤을 줄이려는 시도와 그에 상응하는 정책 목표가 관련 조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면, 상대적 소득만을 기준으로 한 빈곤 정의보다 넓은 빈곤 정의를 고려해야 한다.
Introduction
선진국에서는 인구 통계 학적 추세로 인해 노인들의 빈곤을 대한 문제는 정책 입안자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 인구 노령화는 노령 소득 지원 시스템과 연금 제도의 재정적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동반한다. 인구 구조의 변화는 현재 소득과 미래 연금 간의 균형을 악화되게 하고 있다. 건강은 삶의 핵심 요소이고 노화에 따라 달라진다. 건강이 좋으면 노인들의 삶을 개선 할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지출을 줄이게 된다.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는 노인 인구가 늘어날 예정이다. 건강을 위한 투자는 미래의 건강 위험을 감소시킬 것이다. 건강이 좋으면 작업 능력을 향상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건강을 위한 제출을 줄이고 교육 및 기타 사항에 지출하여 사람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Grossman의 연구에 따르면 경제 상황은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건강과 재정 상태 간의 관계를 조사하기 위해 소득 기반 빈곤은 빈곤을 측정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 따라서 물질적 복지를 결정하는 요소와 물질적 복지와 노인들의 삶의 질적 측면의 핵심 측면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이 본 연구의 견해에서 명백하다. 이 백서는 건강과 건강의 관계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제공한다.
이 목적을 위해서 이 연구에서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체코, 덴마크, 프랑스, 독일, 영국,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폴란드,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의 5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이 연구는 50 세 이상의 건강 지표와 물질적 차원 간의 상관 관계를 분석한다.
Health measures
SAH - subjective self-assessed health
- 건강 지표 결정
- 5 단계의 스케일
excellent, very good, good, fair, poor
3+ SMT
열악한 건강 상태의 적어도 세 가지 증상
3+ AD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