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가정환경 아동과 가정환경

 1  아동과 가정환경 아동과 가정환경-1
 2  아동과 가정환경 아동과 가정환경-2
 3  아동과 가정환경 아동과 가정환경-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동과 가정환경 아동과 가정환경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가정은 아동의 사회에 접촉하는 주요한 장소이다, 아동의 사회성의 발전을 시작하는 것이 이다. 가정의 환경이 아동의 성장중에서 점점 중요하고 가장들은 아동이 성장중에서 중개의 작용을 더 중요서 또효과의 최대 반드시 지나지못는 길이다.
가정은 생활의 거점이다, 아동의 사회성의 발전의 기점이다 .가정은 아동대해서 그중요성이 “지금”만 아니라 장래의 관계에게 어마나있다. 아동이 어릴때부터 가정에 생활하고, 그의 장래에 대하여 매우 큰 영향이 있어서,어쩌면 매우 큰 정도 위에서 이쪽 저쪽 그 미래에 영행이다. 어른은 모두 일도 가정의 생활 하는“아동”이다.그러나, 지금의 아동의 생활은이라고 30년전은 완전히 다르고, 10년전에와 아마 매우 큰 변화를 발생한 것을 비교한다.
一 가정의 환경은 아동의 사회의 발전중의 지위가 날마다 두드러지고 있다.
현대아동이 더 많은 텔레비전나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나 신문의 간행물의 영향을 받고, 아동 센터의 2001년에 의해 중국의 소년의 소질의 상황의 표본 조사에 대하여 분명히 가리키고, 도시의 소년은 텔레비전은 평균적으로 57.8분 때문에 방송을 듣는 것을 보고 ;과외의 책의 22.7분을 읽고 ;컴퓨터의 오락의 6.2분. 주말은 시간이 게다가 길고, 대체로 149.3분 사용한다. 농촌의 소년은 텔레비전은, 평균적으로 57.1분 때문에 방송을 듣는 것을 보고 ;과외의 책의 15.1분을 읽고 ;컴퓨터의 오락의 1.6분. 주말에 대체로 122.8분 사용한다.
매스 미디어는 근대적인 사회에서 나무 중요한 사회화의 원인으로, 그것은 사람랑 사회화에 대하여영향은 벌써점점 사람들의 관심을 받다. 과학기술의 급격하게 발전하는 오늘로, 대중의 미디어는 전례가 없는 발전을 획득하고, 신흥의 전자의 매스컴 특히 멀티미디어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은 일진월보로 새로워져서, 그 덮는 범위는 광범위한다. 내용은 다채로워서, 방식은 유연하게 다양해서, 생생히 해서 활발해서, 그것은 꼭 사람의 사상의 가치관, 행위의 모델등의 방면의 깊은 혁명을 가지고온다
매스 미디어는 아동의 사회성에서 발전해서적극적인 추진 작용을 발휘하고 있다. 우선, 매스 미디어는 아동의 개성의 발전에 다원화를 더욱 대비하게 한다.
그 다음에, 매스 미디어는 아동의 습관에 익혀서 선택성을 더욱 갖추게 한다. 매스컴의 발전을 따르고, 근대적인 아동이 점차로 매스컴을 형성한 것이 필요로 한다.
제3, 매스 미디어는 아동의 가치관의 형성에 자주적으로 하는 성을 더욱 갖추게 한다. 아동의 사회화는 우선 가정 안에서 처음의로, 사회의 가치관과 도덕규범과 각종의 사회화의 목표는 우선 양친을 통해서 (다녀) 아동의에 순차 전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물은 언제나 2개의 면이 있어서, 매스 미디어도 자신의 극복할 수 없는 부족이 존재하고 있다. 우선, 내용의 방면에서, 법률, 법규의 금지하는 음란함, 폭력, 공포등의 내용 여전히에 녹화하는, 서적과 잡지, 컴퓨터게임과 컴퓨터의 소프트웨어등을 통해서 부분의 청소년의 아동을 위해서 접촉되었습니다아동이 시비의 능력이 강하지 않은 것을 분별하기 위해서, 몇개의 미디어 안이 소극적인 영향은 같은 식으로 생생하게 하고 있어서, 뚫고 나오고, 새롭고, 거기에서, 아동은 항상 호기심이 있는 것으로의 맹목인 흉내이렇게하고 있음, 성인과 어린이의 세계를 쉽게 그렇게 아이들이 올바르게 가상 현실과 현실 사이, 다른 한편으로는 구분할 수없는 세상의 경계를 흐릿하게 어린이들의 좋은 사회적 행동의 형성을 진행하지 않다.
둘째, 매스 미디어의 인격 형성 증가 가족과 자녀의 자아 사이의 상호 작용을 약화 밀폐형, 따라서 사회 생활로 자신의 통합에 영향을 미치는, 그래서 그들의 자녀와 부모 경향, 그리고 교사 간의 감정 교류와 얼굴을 문자와 직접적인 감염의 모범적인 행동의 강도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영향을 때의 효과.
즉, 현대의 매스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은 더 이상 학교와 가정에 국한 수있는 공간의 사회적 영향, 채널, 콘텐츠가 복잡하고 다양한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확인합니다. 아이들 일부 핫스팟에서 발생하는 몇 가지 경향, 그리고 근본적인 원인을 연구 매스 미디어 관련. 현실은, 그러므로, 우리가 교육과 사회적 환경에 아동 가이드, 매스 미디어의 역할에주의가 필요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