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 음악이란

 1  뉴에이지 음악이란-1
 2  뉴에이지 음악이란-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뉴에이지 음악이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내가 배우는 피아노반주법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곡을 골라서 반주를 배우는 수업이 있다.
피아노를 어렸을 때 배웠지만 오래 연습하지 않아서 피아노실력이 그리 좋지 못하다. 지금 현재 는 찬송가를 연습하고 있지만 그전에는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를 열심히 연습하였다. 이 곡은 뉴에이지 곡이다. 이 대중문화 수업을 듣기 전에는 그냥 단순히 좋지 않다고만 알고 있었다. 그리고 그 음악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고 좋다고 생각하였다. 과연 뉴에이지 곡은 어떤 곡이고 왜 안 좋다고 기독교인들은 말하는 것일까?
뉴에이지 음악의 특징은 단순한 음형의 계속되는 반복으로 사람을 최면으로 끌고 갈 수 있다. 다이나믹한 변화가 없고 조용한 선율로 사람에게 안정감과 평안하다는 느낌을 준다. 코다(종결 악구)가 거의 사라지듯 끝나므로 종지감이 없어서 끝이 없는 원적이고 윤회적이고 영원한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결국 음악을 통하여 현실적인 감각을 마비시키고 최면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기독교 음악을 차용하여 그 본래의 목적인 하나님을 찬양한 것이 아니라 그 음악을 변주시켜 음악으로 하나님을 대신 하게 하고 있다.
뉴에이저들은 “나 자신이 하나님이기 때문에 내가 나를 구원할 수 있다”는 자율적 구원을 주장한다. 그리고 스스로 구원에 이르는 명상을 매우 중요시 여긴다. 그러니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 십자가의 구원을 말하는 기독교와 같을 수가 없다.
또 뉴에이저들은 투쟁을 싫어하기 때문에 평화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지만, 그리스도의 평화와는 확연히 다르다. 진정한 평화는 나의 죄 문제가 해결되어야 오는 것이지 명상이나 어떤 운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깨어 기도하며 십자가를 의지해야지 뉴에이지 음악과 명상으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뉴에이지 운동권에서 나온‘배꼽’이라는 책은 우리나라에서 200만부 이상이 팔릴 정도로 유명한 책인데 이 책의 주인공 오쇼 라즈니쉬는 20세기의 성자라고 추앙받고 있는 인도의 뉴에이저다. 그러나 그는 85년 여러 가지 불법적인 행동으로 미국에서 체포되어 인도로 추방당한 사람이며 최근에는 그의 측근에 의해 그의 이중생활 즉 마약사용, 문란한 성생활 사치스런 물질생활 등이 폭로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르며 수행과 명상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면에서 뉴에이지가 말하는 명상법은 성경에서 말하는 묵상(시 1:2, 수1;8)과는 전혀 다른 인도의 요가나 불교의 선과 같은 방법이며 뉴에이지 음악은 처음에는 달콤하고 영적인 것 같지만 사탄에 의해 점차로 인간의 육신과 영혼을 파멸로 이끄는 도구가 될 수 있는 소지가 많다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신다.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 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이날은 온 지구상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리라.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눅 21:34-36)
많은 그리스인들의 청년들도 뉴에이지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지 못한 채 노래를 즐겨 듣는다. 나또한 그 음악에 대해서 알지 못했을 때는 그 음악에 빠져 즐겨들었다. 떠 뉴에이지 음악은 마음을 치료하는 음악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나의 마음을 음악으로 어느 정도 치유 할 수는 있겠지만 온전하게 치유 할 수는 없다. 그 일은 오직 하나님만이 할 수 있으시다.
우리는 더욱 말씀과 가까이 하고 기도에 힘써 분별력을 기르고 항상 깨어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