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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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中國에 온지 벌써 10개월에 접어들면서 여러 측면에서 關心이 생겨났다. 그 중 가장 관심 있는 부분 중의 하나인 게임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여러 차례의 레포트 提出과 遊戱를 즐기기 위해 PC방에 자주 往來하였다. PC방에 갈 때마다 항상 느낀 점은 많은 수의 中國 學生들 또한 우리나라 어느 학생 못지않게 게임을 좋아한다는 점이다. 人口가 많은 만큼이나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게임 유저들 또한 셀 수 없이 많았다. 平日이건 週末이건 주야간 구분 없이 빈자리가 없어서 기다려야할 정도로 게임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 이였다. PC방에서 食事를 하고 잠도 자는 학생들도 여럿 봤다. 5월 6일 北京에서는 이른 오전 23세의 젊은 男性 한 명이 心臟病이 있는데다 밤샘하며 게임을 하다 숨을 거둔 事例도 있었다. http://china.mud4u.com/news/newsview.php?seq=20088&p=2&category=10&Key=&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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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國에서도 ‘PC방 과로사’라 칭하는 새로운 新造語를 誕生시켰는데 中國도 例外는 아니었다. 처음 PC방에 들어서면서 신기했던 점은 우리나라 PC방에서 접하던 게임들이 中國에도 있었다는 점이다. 한두 가지 게임이 아니라 여러 종의 韓國 게임을 中國人이 앉아서 접하고 있었다. 우리나라 게임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여 世界여러 곳으로 輸出되고 있다는 말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오히려 신기하고 반가웠다. 이상하게도 중국에 최근의 자료나 도표자료가 없어서 고생했지만 중국 친구들의 도움으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그럼 지금부터 中國 게임 産業과 發展에 대해 調査한 內容을 發表하도록 하겠다.
2. 본론
1. 게임의 역사
電子 게임은 西方에서 시작되었으며 42년의 歷史를 지니고 있다. http://zhidao.baidu.com/question/19582027.html?si=1
42년의 역사를 지닌 문화답게 전 세계적인 關心事로 떠오르면서 文化産業에서 그 比重이 점점 커져 나가고 있는 게임 産業은 멀티미디어 기술, 디지털 기술, 통신 기술 등 여러 尖端技術이 複合된 분야로 創意的 아이디어만으로 고부가가치를 創出할 수 있다는 점에서 市場規模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2. 게임의 정의 및 종류
게임이란 인간이 生活하면서 느끼게 되는 精神的, 肉體的인 疲勞를 풀어주고, 게임을 통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보다 가깝게 만들어 주는 役割을 하는 것이라 정의한다. 사전적 정의로는 유희, 놀이, 시합경기 등이 있다. 게임은 또 여러 종류로 분류가 되는데 크게 업소용 게임, 비디오 게임, PC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5가지로 분류한다. 現在는 온라인 게임이 가장 크게 발전하는 分野이며 이 게임 분야 안에서도 여러 장르로 나뉜다. (참고자료)게임 産業의 발달과 전망 -김정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