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

 1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
 2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2
 3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3
 4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4
 5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5
 6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6
 7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7
 8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8
 9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9
 10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0
 11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1
 12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2
 13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3
 14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4
 15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5
 16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푸젠 성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터넷으로 어느 성을 조사할까하고 여러 성을 둘러보다가 福建省 이라는 단어를 보고 확 내 눈에 띄었다. 이전부터 대만과 가까우며 자연환경이 매우 훌륭하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토루가 있어 더욱더 조사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이 성을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Ⅱ. 中國 福建省의 명칭의 유래와 역사과정
명칭의 유래

“민()”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중국 상고시대의 백과전서 《》의 《해내남경(海內南經)10권》에서 이다. “민은 바다에 위치하여 그 서북으로는 산이 있고, 민중산은 바다에 있다고 말한다.” 한(漢)대 허신(許)이 지은 자전 《설문해자(說文解字)》에는 “민, 동남월(越), 뱀의 종류” 라고 적혀있다. “민남인은 뱀을 숭상하는 민족이라 정의하고 있다. 증거로 삼을 수 있는 것은 “민()”의 쓰는 것이다. 게다가 고대인은 뱀을 긴 벌레라고 불렀다. 해석을 하자면 “민은 산지에 있어, 많은 종류의 뱀이 있으며, 문(門)아래 충(蟲)을 써 그 특징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해석은 사학계의 증명을 얻어내지 못했다. “민() 이외에 푸젠 성은 “치민(七)”, “바민(八)”의 다른 이름이 있었으며 현재는 “치민(七)이라 부른다. “치민(七)”에 대한 가장 오래된 기록은 《주례·하관·직방씨(周禮· 夏官·方氏)》에서 발견되는데, “직방씨는 천하를 장악하려는 시도로써 천지를 지배하였고, 나라, 국가, 도시, 고을, 쓰이(四夷), 바만(八蠻), 치민(七), 지우모(九貊), 우롱(五戎), 리우디(六狄)의 인민으로 나누어…….”고 기록되어있다. “치민”의 최초 의미는 주나라 대 오늘날의 푸젠과 저장 남부에 산재하여 살고 있으며 뱀을 토템으로 하는 민족의 후예 촌락을 가리키는 것이었다. 당나라 때 고공언(賈公彦)이 지은 《주례소(周疏)》에서는 “숙곰(叔熊)은 푸()에 거주하며 야만족과 같고 자손은 7부류로 나뉘어 예로부터 치민(七)이라 하였다.” 고 기록되어 있다. 후에는 넓게 푸젠을 가리키게 되었다. 바민(八)이라는 것은 원나라 때 행정중서성제(行中省制)인 ,,,싱화(化), (邵武), (延平), 팅저우(汀州), (州) 등 여덟 개의 부(府)로 인해 생긴 이름이다.
민남
민난(南)은 푸젠 남부의 주룽강(九江), 진강(晋江) 유역의 넓은 구역으로 타이완 협해와 남해를 향해 있고, 행정상 장저우(州), 취안저우(泉州), (夏門)을 포함하며, 경제는 비교적 발달하여 예로부터 민남금삼각(南金三角)이라는 명칭이 있었다.
민남지역은 장(), 취안(泉)의 이주민족이 주를 이루고, 복어르신, 학어르신이라 부르고 대부분 동남아 화교와 대만인의 본적지 이다.
푸젠
구역에 푸저우와 젠닝의 두 개 구역이 있어 각 기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이다. 주(周)이후 두루 변화하여, 청나라 이후 지금까지 푸젠 성이라 불린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