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부하였는가 하면, 무정에서는 신교육 문제를, 개척자에서는 과학 사상을, 흙에서는 농민 계몽사상을 고취하면서 민족주의 사상을 계몽하였다. 그러나 이광수 연구자들은 그가 당면한 사회적 갈등에 철저히 대응하기보다는 이상적인 설교로 힘을 무산시켰다는 부정도 측면도 들고 있다. 작품으로는
추구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그는 천리를 소멸하고 인욕을 추구하여 성욕에 치우치는 인간을 거부하였다.(그렇다고 금욕주의는 아님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인심이 부당하게 흐른 것이 인욕이라고 말하여 인심과 인욕의 관계를 분명히 하였다. 인심은 인욕의 근본이며, 인욕은 인심의 흐름이다.
정주하면서 7세기 불가리아제국의 선조가 되었다. 한나라의 제후국으로서 종속된 남흉노는 한나라 멸망과 함께, 왕국 자체는 폐지되었지만, 남흉노 선우 일가는 귀족층으로 존속되었고, 5호 16국에 가담한 남흉노인들은 한화가 많이 이루어진 상태였으므로, 황제를 꿈꾸다 1백년도 못가서 역사 속으로
정주하였고, 강과 하천은 인공수로 전환되어 도심지역에 빈번히 홍수를 가져왔다. 또한 고속도로의 건설되고 자가용 이용이 조장되는 상황 때문에 환경오염, 문화재 훼손 등으로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러나 1971년 레르네르가 시장에 취임하면서 꾸리찌바는 변하기 시작하였다. 꾸리찌바는 시민들
정주의 노선을 문제 삼아 거부하고 오히려 문화대혁명 기간에 북한에 대한 압력을 행사하기도 했다. 이에 북한은 대외적으로는 반수정주의 투쟁과 반교조주의 투쟁, 반대국주의 투쟁을 통해 민족적 자주성을 확립하고, 대내적으로는 반사대주의 투쟁을 통해 민족적 자주성을 확립하기 시작했다. 즉 북
거부하고 자퇴하였다. 그 후, 평안도 정주에 남강 이승훈 선생이 설립한 오산학교에 편입하여 남강 이승훈과 다석 유영모를 만나 새로운 길을 걷게 되었다. 오산학교에 다니면서 보다 폭넓은 공부를 학고 싶었던 그는 일본 동경사범학교에 입학하고, 동경 유학시절 우찌무라 간죠의 무교회 성서연구모
정주법(1662)
- 도시화로 빈민증가, 구호수준이 더 높은 교구로 빈민이 이동하는 경향
– 정주란 모든 사람은 법적으로 일정한 교구에 소속하며, 그 해당교구에서만 구호 받을 자격을 갖는다는 사실.
- 교구는 빈민부양과 동시에 부랑자 단속의 의무, 거주권 없는 자는 혐오 대상
⇒ 자
거부하였다고 하는 설도 있다.) 그러나 슈비터즈가 그의 빈약한 아카데미적 기법을 버리도록 처음으로 설득한 것은 콜라쥬의 개척가라고 할 수 있는 한스 아르프였다. 슈비터즈의 첫 콜라쥬 작품이라고 알려진 'Hansi'는 아르프에 대한 강렬한 추억의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다. 그와의 접촉 이 후 슈비터
압박을 가하였다. 다음해 거란에서 사신을 내원성까지 파견하여 왔으나 그의 입국을 거부하고 삭주 영인진(함남 영흥), 파천(강원도 안변) 등 고을에 성을 쌓아 거란의 침입을 방비하였다. 고려의 입장이 강경일변도로 나오자 1033년 10월 거란은 정주를 침략하여 삭주와 영인진의 성축공사를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