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본문화와 일본게임문화
미국 게임 산업이 붐을 이루던 70년대에, 일본 게임 산업도 서서히 태동하고 있었다. 러시아 인이 설립한 타이토, 미국인이 설립한 세가 등의 탄탄한 게임 회사들이 이미 70년대에 설립되었고, 타이토 사의 '건파이트'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었으며 미드웨이 사
Ⅰ. 개요
인기 가수의 팬클럽은 정회원이 3만 오천 여 명에서 2만 명 내외이다. 팬클럽 관리 방식은 철저하게 기업적으로 이루어진다. 십대들이 자율적으로 관리하지만 프로모션 차원에서 제작사의 체계적인 지원이 있다고 봐야 한다.
10대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방송국 오빠 부대에게 중요
1. 서론
오늘날의 비즈니스 세계는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구도 속에서 조금의 여유도 용납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더 이상 기업의 품질만 으로는 시장의 선두 자리를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다양한 제품속성을 요구하기 시작했고,기업은 단지 재화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서
Ⅰ. 서 론
21세기 삶의 가치가 여가․문화․관광 등 체험 및 감성소비를 중요시하는 패러다임으로 변화함에 따라 문화관련 사업은 체험 경쟁시대의 신 성장 동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전통적인 제조업 중심에서 문화, 관광 등 소프트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을 집중하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알아본 강점요인(Strength)으로는 전국에 100여 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강력한 유통망이 형성되어있다는 것과, 삼성(제일모직)이라는 모기업의 탄탄한 자금력, 그리고 국내 힙합 브랜드의 선두주자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약점요인(Weakness)을 살펴보면, 우선 FUBU는 전통적으로
새로운 유행이 거리의 젊은이로부터 형성된다
패션 트렌드를
주도해 가는
주류 세력이 된다
1990년대 이후 일본 스트리트 패션의 사회 문화적 배경
1. 1970년대 초반부터 중반에 거쳐 태어난 세대
2. 미국문화를 동경
3. ‘탈 일본적인’ 인 특성
4. 염색머리, 피어싱 장식
5.외국인 같은
LG패션은 1974년 한반도를 상징하는 브랜드인 ‘반도’로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고급 컨셉트의 기성복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 명동에 반도패션 숙녀복 매장을 열고, 이듬해 반도 신사복을 출시하면서 기복 패션의 변화와 혁신을 거듭, 국내 패션 산업을 이끌어왔으며 95년 LG그룹과 LG상사의 상호명이 변
[ 서론 ]
한국의 대중문화 열풍이 대단하다. 가까운 중국 일본등 아시아권을 넘어
미국 유럽까지 한류열풍이 몰아치고 있다고 한다. 특히 한국의 대중가요의
인기가 대단하다. 고서에도 보면 우리 동이족이 흥겨우면 음주가무를
즐긴다고 하는데 그 조상님들의 피는 못속이는 모양이다.
이 조그만
[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 ]
- BEAN POLE은 몇 년 사이에 프리미엄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과 국내 패션
의류시장 점유율 1위를 하였다.
- 최근 대학생 200명 설문조사 가장 즐겨 입는 캐주얼 브랜드 선정
- 유명 조사/평가 브랜드스탁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1위
o 국내 프리미엄 패션의류시장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