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BU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의 실패를 들 수 있다. ‘힙합’이라는 시장은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고, 기존의 마니아적 성격을 적당히 유지하면서도 일반인들에게 점점 대중화되며 확장되었다. FUBU에게는 좋은 기회였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했다. 정통적인 힙합스타일을 고수하거나, 기존의
사례를 통해 전통적인 패션기업이 디지털 기술과 온라인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마케팅과 고객관리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회사개요
EXR Korea는 2001년 8월 민복기 현 EXR 대표가 기능성 소재의 운본복에 멋과 패션을 융합한 발상으로 브랜드가 탄생했다. 자본금 60억으로 출발한 EXR은 현재 총 종업원 470
마케팅 전략이며 그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론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 'MARKETING'이라 정의 할 수 있겠다. 따라서 기업은 자사의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또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탐구한다. 이번 과제에서 우리 Great Marketing Planner (이하 G.M.P 팀이라 칭한다.) 팀은 이
2-1 패션마케팅의 핵심개념
⑴ 필요( Needs)와 욕구(Wants)
- 필요 : 기본적인 욕구의 만족에 대한 결핍을 느끼고 있는 상태
- 욕구 : 소비자가 느끼고 있는 필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수단
⑵ 패션제품(Fashion Product)
- 소비자의 패션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대상으로 면화에 대
마케팅은 이전보다 좀 더 창의적인 방법으로 돌파구를 마련해야만 하는 상황이다. 마케팅에서 ‘창의력’은 언제나 중요했지만 오늘날 강조되는 창의력은 참신한 광고 메시지와 이벤트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아니라,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효율적으로 만족시켜 줄 수 있는 ‘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