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일 등을 위시한 대중문학론자들은 바로 엘리트문학에 대한 거부를 들어 순문학의 권위에 도전했지만 논쟁이 그리 생산적으로 되지 못하고 막을 내다. 물론 이때 외국에서 대중문학이론을 전공한 이의 신문소설에 관한 글 등 몇몇 대중문학에 대한 비평적 관점이 제시되었지만 그것 역시 그리 성과
장정일 이후 처음. 주요 작품으로는 <타인에게 말걸기> <1996>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1998>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1999> <그것은 꿈이었던가> <1999> 등이 있다. 은희경 소설의 매력은 소설의 서사 진행 과정중 독자들 옆구리를 치듯 불쑥 생에 대한 단상을 날리는 데 있다. 그녀의 소설을 흔히
영화 거짓말을 보고
영화 ‘거짓말’은 장정일의 「내게 거짓말을 해봐」를 장선우 감독이 영화로 만든 것이다. 개봉되기 전부터 등급보류, 삭제 후 상영 등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개봉된 후 사회에 불러 일으킨 반향은 대단한 것이었다. 개봉되던 날 매진 사태를 기록했는가하면, 시민단체에서는 극
장정일씨 기소. 대법원에서 유죄 판결
1995년 연극 <미란다>의 연출자 최명효씨와 알몸연기한 여배우 구속
2000년 <내게 거짓말을 해봐>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 <거짓말> 무죄 판결
2003년 <천국의 신화>를 쓴 이현세 씨 대법원에 의해 무죄 판결
대응방안
현 상황에 맞는 성교육 실시
법적 책임 강
장정일, 하재봉, 김영승, 안도현, 기형도, 이윤택 등을 중심으로 한 해체詩는 정치사회적 모순에 첨예하게 대응하는 시인들의 절망과 분노가 빚어낸 무력감이 시 형태의 해체와 파괴라는 전위적 수법과 자유분방함으로 표출되었다고 본다. 민중詩는 노동시, 농민시, 교사시, 여성 해방시를 아우르는 개
장정일과 유하를 생각했다. “그건…….”
노인은 다시 말했다. “내 글쓰기가 다시 평가되었다면 그들의 글도 언젠가는 달리 평가를 받을지 모르네. 세상은 본래 자기의 것을 지키기 바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법이지.” 싸구려 문화로 평가받는 그들의 새로운 글쓰기를 떠올렸다. 나는 그
장정일, 하재봉, 오규원, 유하, 이승훈, 김광규 등이다.
이들 가운데서 황지우는 1980년대 초반에 시대적 모순을 형상화하는 데서 첨단을 가는 리얼리즘 시인이었고 오규원, 이윤택 등도 일찍부터 시작(詩作)을 하고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주로 젊은 시인들의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경사가 많아지고
장정일 등과 함께 활동하였다. 대학 시절 최정주 · 최문수 · 권강주 · 정영길 · 김영춘 · 백학기 · 이정하 등 선후배들을 알게 되어 이들과 원광문학회를 결성하였다.
1981년 대구매일신문 신춘문예에 시 <낙동강>이 당선되었고, 198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시〈서울로 가는 전봉준〉이 당선되면서 본
보고 듣는 성
목차
1. 서론: 매스미디어에서 성은 어떻게 보여 질까?
2. 본론
2-1 매스미디어의 정의
2-2 매스미디어의 배경
2-2 황지우가 본 매스미디어
2-3 하재봉이 본 매스미디어
2-4 장정일이 본 매스미디어
3. 결론: 보여지는 매스미디어와
그들이 바라본 매스미디어
1. 서론 : 매스미디어에서 성은 어떻
장정일 씨의 ‘거짓말을 해봐’를 영상으로 옮긴 영화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다. 영화와 이 소설은 마지막 부분이 조금 다른데 소설에서는 10년 후 와이가 리우데자네이루의 SM클럽에서 일하게 된다고 나와 있다.영화에서는 나중에 와이가 어떻게 되는지 나와 있지 않다. 이 소설이 얼마나 야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