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인터넷의 등장은 두 가지 측면에서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첫째는 온라인 경매, e-Marketplace 등 새로운 산업을 탄생시켰다는 점이며, 둘째는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수집 및 거래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산업 내 효율성을 제고 시켰다는 점이다.
그러나 인터넷에 의해 탄생된 신산업이든
Ⅰ. 서론
전통적인 마케팅활동은 목표고객에게 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약속을 소비자에게 제시하기 위한 전략적 과정이다. 그러한 전통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한 약속은 고객의 기대에 영향을 준다. 한편, 전통과 이념, 구전커뮤니케이션, 과거의 경험 또한 고객의 기대에 영향을 준다. 반면 서비스의 지
환경이 변하면 환경에 맞추어 방법도 변해야 한다. 그래야만 급변하는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뉴미디어 시대에 인터넷광고에 대해 알맞은 전략을 세워야 함은 그래서 너무나도 당연하다. 그리고 모든 광고, 홍보의 기본 단계는 리서치이다. 리서치를 통해 소비자를 파악하고 무엇이 문제이며 어떤
촉진은 단순히 고객을 향한 일방향의 촉진이 아니라 고객과의 쌍방향적인 의사소통이라 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하려 노력하고 있다.
국내 리듬체조의 인기스타인 ‘손연재’를 모델으로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얻고 있으며, 또한 국내 유일 리듬체조 갈라쇼를 개최함으로써
전자상거래(EC, Electronic Commerce)란 개인, 기업, 정부 등 경제주체간에 고도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교환하는 거래활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에는 책, 가전제품 등 택배를 필요로 하는 물리적 상품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예약, 정보서비스, 금융서
②산업 내 전략집단을 살펴봄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찾을 수 있다. 전략집단은 비슷한 전략을 추구하는 산업 내 기업의 집단을 말한다. 전략집단들 사이의 새로운 시장공간을 창출하기 위한 열쇠는 한 집단에서 다른 집단으로 옮기는 구매자의 의사를 결정짓는 요인들이 무엇인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Ⅰ. 개요
랜으로 연결된 컴퓨터를 잘만 활용하면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로그인한 후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사용자나 하드디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관리 작업은 굳이 윈도우 NT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능하다. 랜으로 다른 컴퓨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상대편 컴퓨터에 몇 가지 설정
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
현재 영화계에서 '디지털'의 사용영역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앞서 살펴봤듯이 비용의 절감, 촬영이나 편집과정에 있어서의 편리함과 신속성 등이 디지털 영화가 갖는 이점으로 인해 디지털이 필름 작업을 대체하고 있다. 하지만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디지털
인터넷 쇼핑몰이란 일반적인 쇼핑몰개념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적 거래를 지원하는 전자적 소매시장으로서 사이버 쇼핑몰, 전자적 쇼핑몰, 가상점포, 온라인 점포, 정보몰, 전자적 몰 등의 용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해 볼 때 인터넷 쇼핑몰이란 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