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자신의 작업경험을 바탕으로 설파했다. 그는 이후 꾸준히 디지털 카메라를 가지고 영화를 만들고 있으며 <스파이 키즈-3D>, <씬 시티> 등의 영화로 디지털 시네마의 독특한 미감을 보여주었다.
2005년 이후로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이제는 조만간 필름의
영화, 드라마, 뉴스, 오락물 등이 수없이 쏟아져 나왔다. 대표적으로 역사를 바꾸어 놓은 계기라 할 수 있는 사건은 바로 TV와 케네디의 당선이라 볼 수 있다. 케네디는 선거 공약을 발표하는데 있어 그 당시 라디오에 익숙한 다른 후보자와는 달리 TV매체의 특성을 적극 활용하여 화면으로 보여지는 자신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특성을 다음과 같은 규정하고 있다. 첫째, 디지털 컨텐츠산업은 인터넷 미래 정보인프라의 중심으로 자리잡는 과정에서 하드웨어, 네트워크보다는 컨텐츠가 핵심역할을 수행한다. 둘째, 디지털 컨텐츠산업은 정보기술과 문화가 융합된 종합산업으로서 방송, 영화, 출판, 음악, 오
발전하였다. 움푹 낮은 안쪽 면을 따라 그림띠가 둘러져 있고 수직의 틈새로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어 연속적인 움직임의 모양은 훨씬 그럴 듯 해 졌다.
대도시, 군중, 극장
영화의 등장은 파리, 빈, 뉴욕, 베를린 등 19세기 중반 이래 급부상한 복합적인 구조와 기능을 가진 대도시들의 발전과 그 궤를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수의 기업이 자체 자금과 투자, 융자(지원제도 포함) 등 외부 자금조달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디지털기술의 발전이 애니메이션산업의 고도화를 촉진하는 긍정적 요인임에는 틀림없지만 시설(H/W, S/W)의 구입 및 유지보수 비용 등 고정비용의 증가요인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