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
1. 주제 선정 배경
세계에는 엄청난 수의 제조업체와 그 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셀 수조차 없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단일 제품군 중에서 100만대 판매라는 수치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성과이다. 이러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Ⅰ. 서론
우리나라의 제도적 특성을 감안할 때, 지방문화의 해를 위한 사업들의 대다수는 정부가 주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될 것이 뻔하다. 이런 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문화의 해를 맞이하는 것도 지역의 문화자원을 이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의 이미지를 고양시키는 하나
HITE는 PET시장 점유율 선점에 대한 전략과 자세가 필요한 시기이다.
● 조사목적
• OB, CASS, HITE 맥주의 맛, 가격,용량,디자인,브랜드이미지 조사
• PET 맥주 줄어든 용량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행동 및 소비행동 조사
• PET맥주의 늘어난 용량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행동 및 소비행동 조사
구매행동, 피자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중요도에 관한 질문으로 구성
피자구매행동관련 질문에는 피자를 얼마나 자주 먹는지, 소득과 성별 관련된 내용으로 명목 척도를 사용
피자 구매 영향 요인에 대한 중요도의 조사내용으로는 맛, 양, 가격, 브랜드 이미지, 서비스, 청결 측정(7점
구매행동, 피자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중요도에 관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자구매행동관련 질문에는 피자를 얼마나 자주 먹는지, 소득과 성별 관련된 내용으로 명목 척도를 사용하였다. 피자 구매 영향 요인에 대한 중요도의 조사내용으로는 맛, 양, 가격, 브랜드 이미지, 서비스, 청
행동을 한 경우
③ 불일치 정보에 노출된 경우
태도변화 (인지부조화의 감소)
① 의사결정 후
② 태도불일치 행동
③ 불일치 정보에 노출
마케팅시사점 :
Sale(세일)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제품을
구매하도록 유인
FITD 기법 (Foot-in-the-door)
처음에 작은 것을 요구하여
Ⅱ. 본론
1.브랜드 소개
크라제버거는 국내 최초 100% 수제 햄버거 브랜드이며, 1998년 서울 압구정에 본사 및 1호점을 개점한 이래 10여년 만에 국내 프리미엄 햄버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건강한 햄버거를 표방하는 크라제는 설립초기부터 식품향료 기술 기반의 소스 제조 및 코팅기술
( 4P )
Product - 폰과 태블릿의 새로운 조화 / 기존보다 고성능 S펜 탑제
Price - 높은 가격을 통해 가치를 강조 / 타 제품과 비교
Place - 같은 회사계열을 통해 빠르게 소식을 전달함
Promotion - 여러 방법을 통해 소비자가 먼저 채험 등을 통해 가치를 알도록 이끔
ㄷ.선정 브랜드의 IMC
가.체험마케팅을 통
1. 새로운 소비코드 Trading up
- 전세계 중산층 소비자들 사이에 지금 '트레이딩 업(Trading Up상향구매)'이 라 는 새로운 소비코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 같은 새로운 소비현상은 보스턴컨설팅 그룹(BCG)이 미국, 아시아, 유럽지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발견한 것으로 BCG는 "강력하고 지속
Why 문화 마케팅인가 ?
◆ 주거문화 / 날씨도 필수 / 디자인 색 현지화는 기본
중동 : 거실이 큰 가옥구조 / 온도가 높음 / 파란색 선호
[ 대우 일렉트론 ] 음량이 3배 가량 큰 TV 출시 /
시청하지 않을 때 브라운관이 파랗게 보이는 블루 TV 출시
[ LG전자 ] 54도에서 작동하는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