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자료(visuals)>
1) 시각자료 : 학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설계된 이차원적 수업자료.
- 그래픽 요소 + 언어적 요소 ex) 그림, 표, 그래프, 도형, 차트, 도표 등
2) 시각자료의 효과
개념 강조; 교육적 효과성 증대
텍스트 정보의 요약·시각적 표상 제공; 이해향상
많은 정보를 하나의 형
1. 포르노그라피(pornography)의 확산
최근의 사건을 예로 들어본다면, 일명 'O양의 비디오'는 시중에 불법적으로 유통된지 반년도 안되어 전국적으로 퍼졌다. O양의 섹스 테이프는 단군 이후 가장 빨리 유통된 물건이 되었다. O양이 공인이 되기 전인 대학 2학년 때 남자 친구와 함께 한 성행위를 ENG 카메라
정보일 것이며, 따라서 그래픽 디자인은 일체의 정보를 디자인하는 분야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확대된 산업사회의 여러 정보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시각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 인쇄술과 전파매체, 사진의 발달에 의한 시각(vision)의 확대는 지각대상(知覺對
정보일 것이며, 따라서 그래픽 디자인은 일체의 정보를 디자인하는 분야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확대된 산업사회의 여러 정보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시각 디자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 인쇄술과 전파매체, 사진의 발달에 의한 시각(vision)의 확대는 지각대상(知覺對
시각정보도 중요하지만 유아기 일수록 청각을 통해 얻는 정보가 많고 특히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면 정서나 심리 표출이 잘 되지 않고 특히 유아기에 적절한 정서와 심리 발달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 타인의 정서를 인식하거나 자신의 정서
정보와 확산을 용이하게 만들어 전자적 공론장을 형성하지 못하게 하며 허쉬만은 ‘발언’과 ‘탈퇴’의 관계를 들며 탈퇴가 용이한 인터넷상에서 발언이 탈퇴를 압도하며 잦은 ‘탈퇴’는 공동체의 파편화 현상을 초래할 것이라 보고 있다.
셋째, 상호보완적 시각이다. 앞의 두 견해가 인터넷이
Ⅰ. 중일근대화(중국과 일본의 근대화)
1. 중국의 양무운동과 변법자강운동
1) 양무운동
제 1-2차 아편전쟁과 태평천국 등 내외적 위기에 직면했던 청조는 '自强', '富强'을 표방하며 강력한 군사력과 각종 근대산업의 육성을 통하여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였다. 태평천국을 비롯한 각종 민중반란을
우리가 정보기술 혁명을 논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보'(information)란 무엇인가의 문제를 한번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정보에 대한 이해는 매우 다양한 관점에서 이루어질 수 있다. 정보공학의 시각에서 보면 정보는 잡음을 배제한 메시지 신호나 불확실성의 감소이며, 물리학적인 의미에서의 정보는 '
시각으로 정보를 전달받고 가장 민감한 점을 이용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이를 이용한 최근 유명한 사례로서는 모모로 디자인이 있습니다. 디자인과 유행에 민감한 여성 고객들에게 강하지 않은 색감을 사용하여 편안함을 주고, 어렸을 때 사용했던 문구들을 분홍색을 사용하거나, 순수한 모습의 캐
사용하지 않고, 명확하고 간결하게 말하는 것 등과 같이 언어로 전달되는 기술.
수신자에게 송신자에 의한 정보의 시각적 제시 또는 송신자에게 수신자가 보이는 시각적 제시와 관련된 기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자존심과 신뢰감을 북돋워 주고, 갈등을 인지하고 다루는 건설적인 형태의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