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공통형 중간과제물
Ⅰ. 서 론
코로나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1. 비대면 서비스란?
비대면 서비스란 말 그대로 소비자와 직원이 대면하지 않고도 소비자가 직접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박보영, 2017). 오늘날 기업들이 시장개방과 인터넷 보급의 확산 등으로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
예술계 또한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함께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고도화된 기술 혁신은 예술가의 고유 권리로 여겨졌던 예술 창작의 자리를 위협하는 동시에, 문화예술과 혁신기술과의 융합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부가가치에 거는 기대 또한 동시에 만들어내고 있다. 앞선 산업혁명시대에 경험한 바
예술계이다. 생계유지를 위하여 의식주는 끊을 수 없지만 예술공연은 안 봐도 된다는 의식이 국민들 사이에 깔려 있다. 지금 극장, 연극가에는 공연이 중단된 지 오래되고 있으며 마술업에 종사하는 마술사 또한 관객이 없어 공연을 못하여 생계유지를 위해 택배업체에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세
예술 행사장을 찾은 적이 없다는 사실에 크게 기인한다. 무엇보다 매스미디어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가 무궁무진하다. 국립예술기금이 발간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17.1%만이 뮤지컬 공연을 관람했다고 한다. 이런 경우 우리는 82.9%의 성인 인구는 뮤지컬 공연에 가지 않았다고 가정할 수 있다
공연산업은 공연콘텐츠를 기획, 제작, 공연, 유통하는 모든 관련 분야를 총칭하는데 그 범위는연극, 무용, 뮤지컬, 음악회, 인형극, 콘서트 등 다양한 형태를 포함한다. 공연 자체만으로 독자적인 산업을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각 지역마다
문화예술콘텐츠로서공연콘텐츠 창작 및 개발에 대한 다양
예술경영’이란 ‘예술’과 ‘경영’을 접목시키는 활동을 말하는데, 이 둘은 전혀 다른 맥락과 논리를 갖기 때문에 함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예술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예술단체들이 정해진 수요 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올바른 운영방안, 즉 예술경영이 있어야만 가능
개발?제작?생산ㆍ유통ㆍ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으로서, 영상, 음반?비디오물, 게임물, 출판, 미디어, 디지털문화콘텐츠, 문화재, 캐릭터,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전통 공예품관련 산업, 기타 전통의상?식품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산업을 망라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라호익, 2
예술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영국 출신의 배우이자 연극제작자인 에드워드 코돈 크레이그(Edward Gordon Craig, 1872-1966)는 그의 저서 『On the Art of the Theatre』에서 “뮤지컬은 연기나 드라마가 아니며 또한 무용도 아니지만 뮤지컬은 이 모든 것을 포함하는 예술이다.
뮤지컬에서의 연기는 심오한 인간의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16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1,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서는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