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게임기 선정동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치 증가
높아지는 소득수준(구매가능성↑)
게임에 대한 인식 긍정적 변화
인터렉티브한 놀이 선호도 증가
기술적 발달에 따른 게임의 복잡성 증가
→ 게임의 Mania, Otaku 화
2.현 게임기산업의 현황/동향
-게임기 산업: 연 30%-50%의 고 성장률 기
게임 산업 분석
게임의 분류
Core Game 여가 시간의 대부분을 게임을 위해 투자하는 게이머들이 주로 하는 비디오 게임으로서 특별한 시간과 연습을 통해 게임의 희열을 느끼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다. 이는 Casual Game과 대비되는 특성이다. 많은 Core Game User들은 특별한 노력이 요구되는 Core Ga
NintendoWii. It also has differentiated technology as well. The control system and screen recognize user’s action, and it provides Internet. But most games of both products are focused on simplicity so that people easily get bored of them. Because of all ages targeting and lack of diversity, they failed to create manias and opinion leaders. To benefit from their targeting strategy and forming
1. Intro
In 11th of November 2006, Play Station(PS) 3 was launched in Japanese market. Before the launch, no one expected the PS3 would get such a cold treatment from the world game market since it was considered to be a sole legitimate successor of Play Station(PS) 2, which was the ‘Winner’ in the world market. Wii from Nintendo which was introduced in the market at around the same period
(3) Period 3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Nintendo DS의 성공으로 시장의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한 기간이다.
소니는 Full HD를 탑재한 PS 3를 시장에 내놓았고, 더불어 휴대용 게임기 PSP를 출시했다. 또한
닌텐도는 가정용 게임기 Wii를 출시하였고, 이 때부터 닌텐도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을 급격히
오락, 뇌 단련 소프트웨어
화려한 스팩의 PSP vs 단순한 Nintendo DS
Nintendo DS의 특징
터치 스크린, WIFI, 더블스크린, 팩 사용
손에 들고 액정화면에 조작 단추를 눌러 게임.
특이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강조
아이디어의 탐색
사업성 분석
닌텐도만의
Wii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대 여성
- 교양 소프트웨어(두뇌회전 게임 등)를 받아들일 수 있는 20대 후반~40대 남,여
- 단순함과 기기 작동의 편리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50대 이상
Wii 3D’ 개발 중
SONY
기존의 카트리지방식에서 CD-Rom방식을 탑재한 Playstation의 출시로 닌텐도의 독주체제에 제동
PS2는 게임기 본연의 기능을 뛰어넘어 DVD 기능을 탑재. DVD시장에 큰 성장에 기여할 정도로 큰 성과를 얻음. 또한 각종 인기 타이틀을 보유함으로써 시장점유율 50%이상을 확보.
Nintendo’s History
• Nintendo, Japanese for “Leave Luck to Heaven” was
founded in Kyoto, Japan in 1889.
• Founded as card game maker
- Remained solely a card game maker until 1956
• Acquired first rights to distribute video game console
from Magnavox in 1974.
• 1986 debut of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NES)
• Nintendo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