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과 Low-end 전략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안도 고려해야 한다. 매스 시장이 줄어들고 시장이 상이한 특징을 가진 세분화된 하위 시장으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었던 대중매체 광고의 영향력은 크게 감소하고 있다.
따라서 마케팅은 이전보다 좀 더 창의적인 방법으로 돌
발표
1996 넥슨 부설 미디어 연구서 설립 ,바람의 나라 PC통신 상용서비스 개시
1997 미국 실리콘 밸리 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어둠의 전설 발표
1998 영문판 바람의 나라 미국 상용화 , 일랜시아 발표
1999 일본어판 바람의 나라 발표 , 일본 현지법인 설립, 영문판 어둠의 전설 상용화
사례이다. 트리니트론 튜브의 개발과 그에 따른 색상의 선명함을 강조하기 위해 '트리니트론'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었는데, 이는 지금까지도 소니의 세부적인 기술력을 입증하는 '기술력 브랜드(Technology brand)'의 효시이자, 최고의 성공작이다.
1976년의 베타맥스(Betamax) VCR은 얼마 안가서 마쯔시다가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팅 수단이다. 전통적으로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 위주인 일본 게임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시장이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은 대부분 유료화라는 수익 모델 역시 전혀 새로운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