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 분석
게임의 분류
Core Game 여가 시간의 대부분을 게임을 위해 투자하는 게이머들이 주로 하는 비디오 게임으로서 특별한 시간과 연습을 통해 게임의 희열을 느끼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다. 이는 Casual Game과 대비되는 특성이다. 많은 Core Game User들은 특별한 노력이 요구되는 Core Ga
전략적 실수를 범한 예전의 사례를 거울삼아 닌텐도의 야마우치 사장은 회사의 핵심부서별파트로 구성된 6인의 집단지도자 시스템을 구성하게 된다. 이런 집단지도자의 구성은 관료주의 식의 상하관계적이거나 형식적으로 업무를 주고받는 방식이 아닌 회사의 여러 사안에 대해 서로 동등한 위치에서
닌텐도로 스카우트
2001년: 가정용 게임기 게임큐브의 개발 담당
2002년: 43세의 젊은 나이에 닌텐도 사장에 임명
2004년:
- 닌텐도 DS 발매
-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의 콘셉트를 구상
- 그래픽 대신 신선하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차별화 전략
- 혁신적인 듀얼 스크린 채택
-‘
닌텐도는 반격을 시작했다. 다시는 올라서지 못할 것처럼 보였던 1위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우수한 마케팅 전략을 세웠고, 그 덕분에 다시 급속도로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 포켓몬스터라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