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2를 발매했다. 그에따라 또다시 게임시장에서 가정용 게임기 시장이 급부상하게되었다. 자국의 시장도 덩달아 커지게된 미국에서는 소니사의 플스2에 대응할수있는 게임기를 만들게되었다. 컴퓨터 시장을 석권하고있는 ms사에서 x-box라는 첨단 게임기를 만든것이다. 아직까지 원작의
1994년 이전에 한국 의류업계는 고가의 진 브랜드나 외국브랜드가 유행하고 있었다. IMF이후 한국 소비자들은 저가의 의류상품을 원했고, 이에 저가의 정책을 펼쳤던 지오다노의 전략은 성공했다. 또 다른 저가의 브랜드가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한국의류업계에 주가 되고 있는 이유는 마케
1. 연구 주제 선정배경
서비스 6년째를 맞는 리니지는 아직도 월 평균 접속자 320만 명, 동시접속자 30만명 수준을 기록하며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힌다. 특히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으로의 진출한 대만에서의 선풍적 인기는 NC Soft 관계자들을 고무시키기에
리니지는 한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서의 큰 성공으로 리니지는 일본, 대만, 미국에 리니지를 출시하였다. 그런데 일본과 대만은 거의 동시에 들어갔는데 너무도 상반된 결과를 보이고 있다. 같은 유교 문화권으로써 왜 일본에서는 성적이 부진하고 대만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최근의 EXPO는 전세계적인 경제․과학․기술 및 문화의 제전으로 세계인의 협력과 화합, 번영의 장인 동시에 세계 각국의 경제력․과학 기술력의 경연장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EXPO 개최국이나 지역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세계에 과시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다.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서론
한때 어릴적에, '매직더 개더링'이라는 카드게임에 푹 빠져 본 적이 있었다. 지금은 같이 할 사람이 없어서 자주 못하지만 -가끔 클럽에 가서 해요- 어릴적 나의 시절에서 빼놀수 없는 이 카드게임을 주저없이 내가 제일 자신있는 것이라고 말할수 있기에 이 내용을 쓰려고 한다.
본론(매직더 개
■스쿼시의 역사 및 유래
스쿼시는 '구석에 밀어 넣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말 그대로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코트에서 라켓을 이용해 벽에 볼을 치는 것이다. 볼이 바닥에 2번 튀기기전에 쳐낸다는 것만 알면 바로 경기를 할 수 있다. 스쿼시의 묘미는 천장만 제외하고 앞뒤좌우 방향, 벽바닥
1968년 프랑스 68 혁명이후 서구 선진국의 사회변동을 이끌어 온 가장 핵심적인 요소 의 하나가 NGO(non governmental organization) 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1987년 6월 항쟁 이후 NGO는 한국사회 변화의 중심에서서 사회의 전 분야에 영향을 미쳐왔다. 오늘날 NGO는 국가 권력과 경제권력의 견제,
플레이스테이션2(이하 PS2라 약칭)가 한국에 2년 늦게 출시된 이유도 이러한 상황으로 인한 것으로 SONY 측에서 처음에는 한국 진출계획을 무산시켰기 때문임.
법적규제 : 공연윤리위원회의 발족과 일본산 게임소프트웨어의 불법화(일본문화 3차 개방 후에도 아직 일본어로 된 음성, 문자로 된 게임,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