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하고 있다.
이처럼 현대의 이케바나는 인간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복합적 생활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케바나는 단순히 생활의 외형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사람이 자연과 친밀해지고 마음의 평정을 갖게 해준다. 또 이케바나를 하는 사람은 작업과정 자체를 즐거워하고
기능이 무의식 세계에 작용함으로써 인간의 성격이 형성된다고 하였는데, 그것을 이드(id), 자아(ego), 초자아(super ego)라고 한다.
이드는 리비도의 저장소이며 모든 정신활동의 원천이다. 이드는 통일된 의지를 지니지 않고 본능적 만족을 획득하려는 충동만을 지닌 흥분된 혼동상태이다. 즉 인간의 모
기능이 무의식 세계에 작용함으로써 인간의 성격이 형성된다고 하였는데, 그것을 이드(id), 자아(ego), 초자아(super ego)라고 한다.
이드는 리비도의 저장소이며 모든 정신활동의 원천이다. 이드는 통일된 의지를 지니지 않고 본능적 만족을 획득하려는 충동만을 지닌 흥분된 혼동상태이다. 즉 인간의 모
비평가인 Anfre Levinson은 이 시기의 발레에 대해여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학구적인 무용은 보기에 일관적인 연습을 하여 왔다. 이제 그것은 영혼을 지닌 문제들을 분명히 하였다... 발레는 오락이었다.. 그것은 계속 신비로워지고 있었다."(Jane Winearls , 1990)
이렇듯 오락적이고 신비로움을 추구
1.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활용한 형식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이나 드라마 비평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한해 수많은 영화가 제작되고 개봉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영화중에서흥행에 성공하는 영화는 극히 일부분이며 작품 간
Ⅰ. 서 론
한민족은 신명나는 민족이라 한다. 사물놀이 공연예술을 보면 나도 모르게 어깨가 들썩거리면서 춤이 절로 나가도 한다. 그와 반대로 판소리를 들으면 감동적인 내용에는 절로 눈물이 나오기도 한다. 살풀이 춤은 인간계 원한 맺혀 죽은 혼신을 달래기 위하여 춤을 추는 것으로 전세계 어디
4차 산업혁명시대 학교교육에 대한 형식적?비형식 체제를 초월한 성찰의 기회를 갖는 것은 유익한 생산적 활동일 것이다. 즉, 국가수준 교육과정이 학교교육을 지배해 온 기존의 관행적 지배구조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학교교육의 방향을 찾고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교육과정적 노력
일본시민이라고 가정하고 21세기 일본정치와 외교에 대해 비판해보라. (아베수상을 비롯한 일본 여야의 정치세력, 일본의 시민사회, 일본의 언론 등에 대한 개별적인 논평도 좋고 구체적인 정책 비평 혹은 총체적인 평론이어도 좋다. 다만 객관적이며 설득력 있는 글이 되도록 할 것.) 하기로 하자.
구운몽은 환몽적 표층구조와 동심원적 심층구조라는 다층구조를 통해 중층적 의미망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 만큼 다양한 층위의 해석 통로를 열어 놓고 있다. 이 글은 <구운몽>에 있어 현실과 꿈의 관계 양상을 검토하고, 그를 바탕으로 <구운몽>의 중층적 의미를 해명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으며, 지금
Ⅰ. 서론
한국 교육의 문제를 거론할 때 가장 먼저 제시되는 것은 입시위주의 교육정책이다. 한국의 교육은 부모나 학생이나 전 교육과정에서 높은 점수의 좋은 등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자신의 지적 호기심이나 자질, 능력의 신장을 위한 내적 동기와 순수한 배움의 열정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