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이 가능한 것이고, 그런 점에서 ‘형이하’의 것이라 한다. 이와 같이 이와 기는 사물의 생성 존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일 뿐 그 한 가지만으로는 어떤 구체적인 사물일 수 없다. 그러므로 이론상 서로 떨어질 수는 있지만 실제로는 떨어져 있을 수 없는 관계이다. 실제 사물 상으로는 둘이서 함께 하
놀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에 특히 초점을 두고 있다: 아이다움(놀이는 반드시 “아이처럼 놀아야” 한다), 자발성(자유의지, 선택), 무 목적성, 비현실성(“단지 놀이”), 자신의 모든 현실에서 벗어남, 부조화, 즐거운 느낌. 놀이는 감각을 일깨운다. 그리고 놀이는 스스로의 힘으로 목적을 달성하는(self-f
벗어남으로써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의 교수방법을 수정하거나 특수교육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 (정신적 특성, 감각 능력, 신경 근육이나 신체적인 특성, 사회적 및 정서적 특성, 의사소통 능력, 복합적인 장애)
⑷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장애가 있는 사람 중 특
감각적 사물의 의미로 규정되면서 보다 확실하고 구체성을 지니게 될 수도 있고 마음이 호수라는 의미로 확장되기도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과정에서 마음과 호수는 어느 정도 유사성과 일상성을 띠고 있다. 마음은 충격을 주면 흔들리고 호수도 충격을 주면 흔들린다. 이런 유사성 때문에 마음이
세계란 고성능 컴퓨터와 광범위한 통신 네트워크의 구축으로 인해 열린 사이버 세계를 말한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새로운 세계는 기존의 세계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게 된다 위에서 말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벗어남으로써 인간에게는 많은 구속에서부터 자유로워짐을 말할 수가 있겠다
감각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런 행동은 자신이 욕을 먹어도 당연할 뿐더러 남들에게 비난 받는게 타당하다고 믿게 만들 뿐이다. 게다가 다른 사람이 당신을 칭찬할지 말지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 그건 그들의 몫이니 당신이 상대의 반응을 미리 완벽하게 파악하고 대응한다는 착각을 버려라 사람들은
1. 전통 철학의 진리관과 포스트모던 철학의 진리관을 비교하세요
전통 철학 진리관과 포스트모던 철학의 진리관은 상반된 입장이다.
전통 철학에서는 사물과 세계의 의미라는 것은 자연인 신에 의해 이미 결정되어 있다고 본다. 따라서 인간은 신인 자연이 부여한 불변의 이성과 감각을 통해 이를
1) S (주관적 정보) - 정성적 : 형용사
① 주요 호소 증상 : 대상자 위주
② 대상자의 목표 : 대상자 위주
③ 과거병력
④ 가족력
⑤ 사회력 : 학력, 직업군 등
2) O (객관적 정보) ? 정량적 : 계량화, 수치화
① 의식상태
② 지남력
③ 기억력
④ 감각
⑤ 관절운동범위 평가
⑥ 근력
⑦ 근긴장도
롤스’는 죽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
‘우아한 죽음’ 이라는 전시회를 열었다.
2. 종교별 죽음의 문화
(1)불교 - 깨달음을 통해 끝없는 윤회에서 벗어남
해탈하기 이전까지 인간은 끊임없이 생사를 반복하는데,
이때 취하는 몸과 태어나는 세계는 자신의 행위에 따라 결정된다.
(1)-1. 윤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