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속에서 그 존재 가치를 인정받고 하나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사회와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기대와 요구에 자발적, 적극적으로 부응하려는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2) 배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질적으로 경영자
윤리는 기본적으로 “기업이라는 특수한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적용되는 일련의 도덕적 원칙 또는 가치”라는 개념적 정의를 하고 있다. 즉, 기업 내부에서 발생하는 윤리적인 상황을 해결하고자 이에 효율적으로 접근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개념적 정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는 다른 의
사회 속에서 그 존재 가치를 인정받고 하나의 기업 시민으로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사회와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기대와 요구에 자발적, 적극적으로 부응하려는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2) 배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질적으로 경영자
인터넷과 PC 통신 보급에 따른 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그에 따른 부작용과 역기능이 발생하여 사회에 상당한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하던 여러 가지 형태의 부정적 현상을 초래하여, 현재에는 사이버 범죄와 일탈 등 각종 비윤리적 행위문제와 정보화 역기능에 대한 우려가 심
구체적인 교수-학습 실천 방법을 알뜰하게 제시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많은 구성주의자들이 문학(교육)에 대한 구성주의적 시각을 밝힌 바 있고 교수-학습에 대한 일반적인 구성주의 관점을 적절하게 결합하면 구성주의 관점의 문학 교육의 틀거리를 세우는 일이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주장한다. 인터넷 역시 인간의 세계이기 때문에 기존의 법개념이나 법이론을 통해서 문제를 충분히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의 사람들은 과거의 사람들이 행동하였던 것과 똑같이 행동하고 인터넷이 존재하기 전에 행동하였던 것과 똑같이 인터넷을 통하여도 행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이 융합이 완성되어 이를 바탕으로 완전한 학습 사회가 된다.
일곱 번째로 선도(先導) 분야는 전산화에서는 기업이었다면 정보화에서는 방송, 언론, 영화 등 융합의 대상이 되는 분야가 주도적이 된다. 반면 지식화에서는 학습조직, 학습사회의 방향이 선도하게 된다. 창조성이 가장 핵심이 되기
시련으로서 피할 수 없는 숙명적인 문제가 되어 왔다. 과학과 기법은 구분되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그리고 경영학 고유의 특성과 성격때문에 경영학계 자체 내에서도 경영은 과학인가 아니면 단순한 기법인가 하는 서로 상반되는 주장을 하는 논쟁 이후에 많은 논자들에 의해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
이론과 수법을 제공하였다. 다각화를 위한 새로운 조직형태로서 GM이나 Dupont은 일찍부터 사업본부제를 도입하였는데 이 제도는 1950~60년대에 타기업에도 널리 전파되었다.
한 기업 또는 그룹 산하에 이질적인 여러 가지 사업체를 거느리자면 그것들을 상호비교하여 평가하는 통일적 기준이 필요하게
사회과학 학자들이 인터넷에 관심을 두는 가장 큰 이유는 인간사회에 다양한 가능성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이론적으로 인터넷에서는 정치적, 문화적, 종교적, 법률적 한계가 존재하지 않는다. 이러한 환경은 사이버공간에서 고도의 익명성을 가능하게 했고, 사이버공간의 의사표현의 자유성이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