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현대신학의 조류가 신론 중심적 신학에서 그리스도론 중심 신학에로 발전되어 왔으나, 앞으로의 신학은 성령론을 중심으로 하여 발전하리라고 보고 현대의 중요한 신학적 방향은 성령론에 대한 신학적 정립이라고 보는 필자의 견해는 타당하다고 보여진다. 그저 단순히 과거의 전통적인 성
고린도 후서 2:14 qriambeuvow의 의미 연구
고후 2:14 Tw'/ de; qew'/ cavri" tw'/ pavntote qriambeuvonti hJma'" ejn tw'/ Cristw'/ kai th;n ojsmh;n th'" gnwvsew" aujtou' fanerou'nti di! hJmw'n ejn panti; tovpw/:
고후 2:14에 언급된 qriambeuvow의 의미는 무엇인가?
- BAGD에서 정의하고 있는 qriambeuvow 의 의미
1. lead in a triumphal procession (개선
고린도 후서 2:14 qriambeuvow의 의미 연구
고후 2:14 Tw'/ de; qew'/ cavri" tw'/ pavntote qriambeuvonti hJma'" ejn tw'/ Cristw'/ kai th;n ojsmh;n th'" gnwvsew" aujtou' fanerou'nti di! hJmw'n ejn panti; tovpw/:
고후 2:14에 언급된 qriambeuvow의 의미는 무엇인가?
- BAGD에서 정의하고 있는 qriambeuvow 의 의미
1. lead in a triumphal procession (개선
1. BADG에 나타난 사전적 의미
본문에 나타는 엑소돈(e;xodon)은 별세를 뜻하는 e;xodoj에서 나온 단어로 엑소도스(e;xodoj)는 BADG 사전에 의하여 3가지 의미를 갖는다. 첫 번째로 이집트를 출애굽한 것에 대한 의미로 해석한다. 이에 대한 성경적 근거로 히브리서 11:22절을 들고 있다. 두 번째로 완곡적인 표현(e
성경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면서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담고 있다. 성막 속에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에 의한 구속과 성막 속에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이 오늘날의 우리와 함께 하신다. 그래서 구약의 성막 속에서부터 오늘의 우리에게까지 함께 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성경을 바라고자 하였다. 즉, 그 기본 내용은 비슷하게 유지된다는 원칙 하에, 번역 방법에 따라 그 어휘나 어말 어미, 그리고 지형이름과 같은 고유명사 등의 표현 방법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추기로 하였다.
2. 자료의 수집 및 연구방법
인터넷(www.holybible.or.kr)에 올라와 있는 성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우리는 그 분을 볼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을 계시하신다. 그 방법 중 자명한 하나님의 방법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통해서이다. 피조물 인간은 한계가 있다. 개미가 아무리 인
연구하여 청소년 교회교육에 적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별히 청소년들은 문화에 대단히 민감한 세대로서 현대문화의 창출이 주로 청소년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젖어있는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기독교적 가치관과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고 교육하기 위
연구원, 표준국어대사전 상, 두산동아, 서울, 2000, p. 1974
7)하나님의 대적자인 사단의 다른 이름이다. 아가페 성경사전 편찬위원회, 아가페 성경사전, 아가페출판사, 서울, 2001, p. 419
마귀는 전반적으로 많은 사전에서 보듯이 비슷하게 정의를 하고 있다. 그런데 사악한, 못된 이라는 것 속에는 좋
되는 ‘애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애착의 기본적인 개념과 유형 및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 애착 연구에 대한 비판을 할 것이다. 더불어 성경에서는 애착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애착과 하나님 이미지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여러 연구를 통해 살펴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