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독일의 종교
기본법 4조: “신앙 및 양심의 자유, 종교적, 세계관적 믿음은 침해받을 수 없다. 신앙의 수행은 방해받지 않고 보장되어야 한다”
독일에서는 2천8백만 명 이상의 개신교(42%), 2천7백만 명 이상의 카톨릭교(40%), 소수의 기타 기독교(자유교회) 및 유태교, 외국인 근로자들이 믿는 그리스정
2)1945년 이후의 새로운 시작
2차 세계대전 후 독일문학은 폐허문학과 제로시점의 문학으로 일컬어졌다. 1950년대와 60년대 초반에는 도덕을 기반으로 한 사회비판을 행했다. 경제적 도약의 배후에 숨겨진 부정적 국면과 복지사회의 이기주의 및 물질만능주의에 대한 비판했다.
새로운 전환점은 60년
-머리말-
인생이 답은 하나가 아닙니다. 여러 개 가운데 하나를 고르는 다 지선 다용도 아닙니다. 인생은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답이 있습니다. 으 정해진 밥이 아니라 내가 찾아낸다 그게 바로 내 인생의 답입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자신을 돌아
서론
박태원이 1926년 등단한 이래, 해방 전까지 발표한 대표적인 작품을 중심으로 하여 그 소설의 창작방법을 고찰하는데 그 연구 목적을 두고 있다. 1930년대 한국 현대문학의 역사 속에서 박태원 만큼 끝없는 실험정신을 가지고 많은 새로운 시도를 한 작가는 찾아보기 드물 것이다. 실험적이면서 도
서론
박태원이 1926년 등단한 이래, 해방 전까지 발표한 대표적인 작품을 중심으로 하여 그 소설의 창작방법을 고찰하는데 그 연구 목적을 두고 있다. 1930년대 한국 현대문학의 역사 속에서 박태원 만큼 끝없는 실험정신을 가지고 많은 새로운 시도를 한 작가는 찾아보기 드물 것이다. 실험적이면서
(1) 문명 초기의 부모역할
문명의 초기 시대에는 자녀양육을 부모와 공동체가 함께 책임졌다. 아동들은 공동체 속에서 성장하면서, 공동체의 규칙이나 가치관 등을 내면화시키고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자라났다. 이러한 공동체 속에서의 생활은 윗세대로부터 아래세대로 전해 내려오는 여러 가지
Ⅰ. 주제파악 하기
우리는 제대로 된 논점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앞뒤 분간을 하지 못하는 개념없는 사람을 두고 우스개소리로 “주제파악”하라고 말을 한다. 영상세대로 불리우는 오늘날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문학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가? ‘기독교와 청소년문화’라는 과목에서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