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기독교 신학에 대하여 다년간 연구하였던 작가가 지은 이 책은 어떻게 보면 아이러니컬할 만큼 반어적인 모습을 많이 보인다. 사실 기독교 사회하면 유일신 중심의 사회이고 여기에서의 신의 존재는 그 무엇도 부정할 수 없는 절대적인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작가는 세계 여러 곳을
대중매체 속의 성
1.서론
◇ 대중매체란?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事象)을 전달하는 신문,TV,라디오, 영화, 잡지 등을 말한다.
◇ 그런 대중매체의 실상을 들여다보고 재해석 해보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아마도 워낙 대중매체가 교묘하므로 안테나를 높
1.춘향전
춘향은 기생으로 개인의 영달과 신분 상승에 성공한 운좋은 여인으로 결말이 나지만 신분간 경계가 엄격했던 조선 사회에서 이런 전개는 현실적으로 맞지 않다. 여염집 여인도 아닌 기생의 딸이 파격적으로 양반의 정실부인으로 오를 수 있었던 뒤에는 현실이 그렇지 못하니 소설을 통해서
Ⅰ.서 론
이상의 작품들은 다른 작가들과는 달리 문장 기법, 윗트나 패러독스, 아이러니가 있다. 이상이 작품의 발표 당시 강한 반발과 비난이 돼 었던 작품중에 「오감도」가 있다.
오감도는 이상(李箱)의 연작시이며 1934년 7월 24일부터 8월 8일까지 《조선중앙일보》에 연재되었다. 시 <제 1 호
(1)「自畵像」에 나타난 금기들
「자화상」은 서정주 시작(詩作)에 있어서 초기시이자 그의 화두가 되는 중요한 시이다. 더 나아가 자신의 삶에 대한 변명이자, 신념까지 묻어나 있다. 그러한 이 시에는 몇가지의 금기들이 나온다. 그것은 ?죽음?과 ?피?인데, 이는 죽음과 생식이라는 대립적인 두 영역
Ⅰ. 작품소개 및 인물분석
1. ‘여인들의 학교’ 줄거리
여인들의 학교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쓰여진 에블린의 일기이다.
<1부 내용>
에블린 이라는 한 처녀가 사랑이 싹트기 시작하여 결혼하기까지, 즉 연애 시절 모든 것을 자신의 일기 속에 담아내고 있다. 로베르를 만나기 전까지 에블린
1. 들어가며-어떤 복수극
최근 들어 TV를 틀면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사건을 다룬 영화나 드라마, 혹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넘쳐난다. 예전에는 시사프로그램이나 탐사보도의 형태에 국한에 방영되었던 것이 요즘에는 드라나마 예능 할 것 없이 소재로 쓰인다. 그리고 그러한 방송들은 대개, 사건의
심리학이 ‘학문’이 되기까지
‘심리학의 과거는 길지만 그 역사는 짧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독일의 심
리학자인 에빙하우스가 <심리학개론>이라는 책 서두에서 언급한 한 말이다.
이 말을 풀이하면 사람들이 옛날부터 인간의 마음을 연구해 왔지만, 마음이
학문으로 취급되어진 것은 극
1510년. 제농 출생
브뤼즈에 있는 앙리 쥐스뜨의 집에서 출생.
어머니 일종드 – 앙리 쥐스뜨의 누이. 브뤼즈 지방 유지의 딸.
아버지 알베리코 데 누미 경 – 피렌체의 명문의 후손. 상당한 고위층의 젊은 성직자.
알베리코 경이 일종드를 버리고 떠남. 사생아로서 제농 출생.
어머니 일종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