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prologue
세계 경제의 부흥으로 인해 생활이 안정되어 시간의 여유를 얻게 되면서 사람들은 여가활동에 많은 생활의 부분을 투자하고 있다.
여가시간에 스포츠를 즐기거나 음악을 듣고 혹은 영화를 보는 등 다양한 문화산업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문화산업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사
. 서 론
. 연구의 목적
한국사회는 지난 30여년간의 산업화를 통해 급격한 경제성장을 이룩하였고, 그 결과 절대적 빈곤의 늪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하지만 21세기를 불과 몇 달 앞둔 지금 우리 나라는 한편으로 산업화를 넘어선 정보화의 추진이라는 새로운 과제를 앞에 두고 있고, 다른 한편으
1. 사업계획서 요약
컴퓨터와 인터넷 분야에 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초.중.고등학 생의 신세대들과 대학생, 심지어 20대 후반의 직장인들까지 가정에서 통신/인터넷 을 이용하거나 즐기면서 컴퓨터에 푹 빠져있다.
이런 현실적인 취지에서 우리 회사는 B2C를 이용한 인터넷 기업으로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
1990년대 들어서 하이퍼텍스트(hyper text)를 기반으로 인터넷상에서 이미지, 음성, 동화상등의 멀티미디어를 구현 할 수 있는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 등장함에 따라 주로 학술, 군사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던 인터넷은 일반 퍼스널컴퓨터 사용자들에게도 친숙한
Ⅰ. 서론
1. 연구목적
인터넷의 발전은 하루가 멀다 하여 너무나 급속하게 변하여 가고 있다. 그러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이용자 또한 급속히 증가하여 이제는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자 수 2,000 만 명을 넘어섰다. 최근 들어 이러한 인터넷 이용자의 폭발적 증가와 정보기술(IT) 발달로 은행업의 패러
마케팅이란 목표시장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를 생산하는 활동과 가격을 책정하는 활동 및 촉진, 유통활동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마케팅이란 단순히 기업이 물건을 만들고 파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경제활동의 가장 중심에
광고는 더 이상 상품판매를 위한 수단을 넘어서 현대인들의 문화코드가 되고 있다. 광고는 그 시대를 반영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에는 이미지를 강조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복고의 흐름을 타고 다소 유치한 광고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한편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현재 소비
< LG텔레콤 환경 분석>
2002년 3월말 기준, 정통부 발표에 따르면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수는 3,030만 명에 이른다. 이는 인구 100명 중 63.8명이 가입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미 개인가입자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보조금 금지 규제 강화 등으로 인해 가입자 증감률이 1%이하를 밑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