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그리스 극을 되살리자는 르네상스적인 운동에서 시작되었다. 카메라타의 일원들은 그리스 드라마의 "코러스"(chorus:그리스 드라마의 노래 부분) 파트를 맡았고 모든 역할의 대본까지도 그대로 사용했을 것이다. 오페라는 이러한 상황을 "재해석"하는 방식으로 이해되었다. 현재 다프네는 전해지지
발레 관객은 그 느낌을 함께 공유한다. 관객은 그들이 무용수와 함께 미끄러지고 도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그들의 육체를 사용해 발레 무용수들은 분노, 공포, 질투, 기쁨, 슬픔과 같은 많은 감정을 표현한다. 동작을 취하는 무용수들의 몸의 선은 아름답고 조화로운 모습이다. 발레 테크닉은 고전이라
2-2. 인도의 마니푸리 (Manipuri)
마니푸리는 "구별된 사람들"이란 뜻의 메이테이(Meithei)로도 알려져 있다. 마니푸리인들은 주로 인도 동북부의 마니푸르 주에 있는 마니푸르 계곡에 거주하고 있다. 또한 많은 마니푸리인들이 인접한 서벵갈 주와 우타르 프라데쉬 주에도 살고 있다. 마니푸리인들은 몽
서양음악사를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본다면, 이러한 선입관이 얼마나 잘못되었는가를 알 수 있다. 아르스 노바 시대 비트리의 아이소리듬 모테트, 르네상스 시대 오케겜의 36성부 카논, 치밀한 구성에 의한 베토벤의 소나타들은 음악이 단순히 감정의 산물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말해준다.
둘째로 12
무용은 오래 전부터 여러 가지 사회적 혹은 문화적, 정치적 요소의 영향을 받으며 발전해 왔다.
19세기 초반 유럽에서 낭만주의 사상이 만개 되었을 때는, 하늘을 나는 듯한 우아하고 낭만적인 로맨틱 발레가 탄생했고, 20세기 초 산업화되는 사회의 분위기에 맞춰, 현대무용이 자유롭고 순수한 움직임
낭만주의 음악(Romantic Music)
1) 시기
형식에 의한 표현에서 시적 정서가 풍부한 공상 세계의 작품으로 전향된 시기의 음악이다.
2) 특징
고전파 음악의 고정된 형식에서 탈피, 자유로운 환상 속에서 새롭고 예리한 표현을 시도하였다. 절대음악에서 표제음악으로 전향하여 규모가 큰 소나타나 교
발레 등의 장대한 작품이 그것이다. 작곡가들과 마찬가지로 연주가들은 청중들에게 마음을 끌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는데 노력을 다 하였다고 할수 있다. 즉 파가니니나 리스트 같은 작곡가들은 기교를 과시하는 뛰어난 작품을 씀으로써 대중들에게 호소하였던 것이다. 낭만주의 작곡가들은
발레발레는 예로부터 주로 프랑스 오페라에 삽입되었는데 발레가 포함된 5막 구성의프랑스 오페라를 "그랜드 오페라"라고 한다. 이런 종류의 대표작으로는 마이어베어의 『위그노 교도』, 구노의 『파우스트』 등이 있으며 롯시니의 최후의 걸작 『빌헬름 텔』 역시 이 양식으로 작곡되었다. 그랜드
발레음악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다. 그가 차이콥스키를 존경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발레라는 형식의 엄격성과 규범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였기 때문에 빚어진 결과이다. 이러한 고전발레가 스트라빈스키의 예술관과 근접하기 때문에 그의 음악에서는 계획성과 질서 그리고 법칙을 느낄 수 있다. 그
우리 나라 사람들은 발레하면 러시아의 볼쇼이나 키로프 발레단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리고 우리나라 발레단이 하는 대부분의 레퍼토리가 러시아 발레이기 때문에 '발레'라는 춤도 러시아에서 탄생했을 거라고 흔히 생각한다. 또는 발레용어가 모두 불어라서 프랑스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