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이다. 이것을 광고에 접목시키면 광고주가 광고를 제작하여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둘의 시각은 광고를 이분법적으로 바라보는 차원이 아니라 서로의 개념과 정의가 일맥상통하는 것을 보여준다. 즉 광고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다.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해 볼 때, 청소년과 청소년범죄에 관한 개념상의 정의를 학자들의 이론정립에 힘입어 살펴보는 것이 청소년범죄원인을 규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청소년 관련법규는 입법취지에 따라 그 대상을 다르게 규정하고 있다.
대중매체의 세분화된 기술이 매체로서 파악된다는 점이 그 경향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로 기술 과학적 문명의 발전을 통해 검증되고 있는 문화의 탈 형식화와 인간 본성 및 인간 외적 자연의 탈형식화 속에서 변화된 삶의 조건에 대해 연구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광범위하고 다양한 개념을 지닌 문화
때문이다. 청소년 문화는 기성세대와는 다른 행동양식, 정서, 경험, 가치관 및 신념이 사회현상을 인지하는 방식이 특정한 유형으로 나타나는 사회적.역사적 의식생산의 집단적 기제를 의미한다. 따라서 그들만의 소비문화, 스타일, 대중매체와의 관계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다.....중략....
대중’은 정보기술의 발달과 언론 기능의 다변화 등의 요인으로 말미암아 학력수준의 상승과 각 분야들의 준 전문화를 가져오게 되고, 현대 사회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분야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존재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대중’의 변화의 중심에 소위 말하는 대중매체(Mass Medi
대중만화의 내용과 형식을 차용해 작품을 만들었다. 그러나 미디어아트는 대부분 여론 조작, 권력에의 봉사 등 대중매체의 부정적인 효과를 이야기하는 입장을 취한다. 게릴라일정한 제복을 착용하지 않고 또 정규군에 속한다는 것을 명시하지 않고 대적(對敵) 전투행위를 하는 사람 또는 그 단체.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보다 광범위한 기능으로 변화 하고 있다.
즉, 광고는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소비지식을 교정해 주기도 하고, 소비자들이 잘 모르
는 소비지식을 새로이 전달하기도 한다.
-광고는 그 시대의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는 문화거울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ex)
특성의 변화와 가족기능의 저하
: 핵가족화 및 도시화가 진전됨에 따라 종래의 가족의 모습이 변화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가족개념을 초월한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출현하고 있다. 이러한 가족특성의 변화와 더불어 가족기능의 저하가 새로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보통의 가정생활, 자녀양육을 당
문화적으로 혹은 환경에 의해서 학습되어 스스로 인지하고 있는 또 하나의 성이 있다. 예컨대, 신체적으로는 남성이지만, 특정한 행동특성이나 태도를 나타내는 남성에 대해서 우리는 ‘남자답지 못하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이것은 생물학적인 특성으로서의 성 이외에 사회문화적으로 정의되고 기
(Web Casting)의 개념
웹캐스팅을 푸시 기술 및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해 인터넷이라는 채널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면 인터넷망을 통해 전달되는 모든 음성이나 영상서비스를 방송이라고 할 수 있는가 하는 의문이 제기된다. 현행 방송법 제 2조에 따르면 방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