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 매진하였다. 그리고 행복에 대한 해답은 역설적으로 늘 곁에 두었던 경제학자의 저서에 있었다.
위대한 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인 애덤 스미스는 행복이라는 감정을 설명하기 위해 사랑이라는 개념을 도입한다. 여기서의 사랑은 연인이나 가족 간의 애정으로서의 사랑이 아닌 더 포괄적인
문화가 다르고, 같은 나라라도 20년 전과 현재와는 작든 크든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하루키는 자신의 여행담을 통해 여행은 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오오, 이런게 있었다니!’하는 마음을 독자에게 편안하게 알려준다.
더이상 절대 짧은 여행은 가고 싶지 않다. 관광명소만 들리는 몇박 몇일 여행으
<지리의 힘>
저자 팀 마샬은 영국<파이내셜 타임스>의 터키 특파원과 외교부 출입기자를 지내는 등, 25년 이상 국제 문제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였다. 중동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의 분쟁지역을 현장에서 취재하며 각 지역의 갈등과 분쟁, 정치, 종파, 민족, 역사, 문화 등을 통해 지리가 어떻게 수많
공간이 아닌, 새로운 활동과 창작의 장으로 변화할 수 있음을 깨닫게 했다. 이전과는 달리, 집에서의 여가 활동이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SNS나 유튜브를 통해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와 조리 과정을 공유하며, 이로써 요리라는 행위가 단순한 생활의 한 부분에서 취미와 자아표현의 수단으로
독서 5%, 산책 4%, 영화관람 4%, 여행 3%, 낚시 3%, 축구가 3%로 등산이나 운동, 산책, 영화관람, 여행, 낚시, 축구 등과 같이 야외에서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취미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잡코리아(2018)에서는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미활동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였
문화가 정착된 팬데믹 시기, 온라인 활동이 급증하였으나, 시간이 흐르며 사람들은 오프라인의 경험과 사회적 교류를 갈망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팬데믹이 완화되면서 더욱 명확해지게 되었다. 따라서 이 과제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팬데믹 시기, 그리고 팬데믹 이후의 취미생활 패턴 변
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문화적 영역에까지 그 파장을 미쳤다. 사회적 거리 두기, 집콕, 원격 근무와 같은 새로운 일상 어휘들이 생겨나면서, 일상의 패턴은 급격히 바뀌게 되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사람들은 고립감을 겪었지만, 동시에 새로운 취미를 찾거나 잊힌 취미를 다시 시작하는 등의 변화를 경험했다. 이러한 코로나19
Ⅰ. 서 론
지구촌은 세계화 글로벌화 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외국 사람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그들 중에서는 한국에 정착하여 다문화가정을 이루고 있는 사람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다문화인구는 100만 명이 넘어서고 있고, 이 가운데 이주여성만 12만 여명에 이르
통하여 가장 잘 성취할 수 있다. 신사회운동의 시민운동은 시민단체와 같은 운동 조직의 구성원이 아닌 불특정 다수의 느슨한 연대구조를 지닌 참여자들에 의해서 발생·전개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000년대 이후 우리 사회에 나타난 자발적 참여 문화의 사례를 들고 그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