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사용자는 1,197만명으로 36.1%가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무선인터넷 단말기 보유자는 3,044만명에 이른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4년 9월 현재 기준 우리나라의 무선인터넷 이용률은 2003년 6월(36.1%) 대비 4.1%p 상승한 40.2%가 되었다.
현재 모바일인터넷과 관련한 많은 연구들은 주로 기술적인
1. 연구배경 및 목적
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은 차세대 인프라로 자리잡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M-커머스(Mobile commerce)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PC를 능가하는 무선단말기,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폰 가입자 수, e-commerce를 넘어 시장규모 등의 수치는 M-커머스
인터넷기술을 주도해왔다.
또한 PCS폰만 있으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이지 이지패스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였으며 PCS폰으로 모든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적외선지불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여 모바일결제 시대를 열었으며, 이밖에도 국내최초로 칩기반의 모바
모바일 결제 인프라를 통한 M –Commerce의 구축이다. M-commerce 를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결제 인프라는 휴대폰이 온라인/ 어프라인의 결제수단이 됨으로써 통신/ 금융 산업간 융합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SKTelecome 의 모네타 서비스와 KTF의 K-Commerce에서 보듯이 모바일 결제 인프라는 이미 은
기술발전에 앞장서 나아가고 있다.
앞으로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가 열려, 산업간 경계가 무너지고 빠르게 융·복합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SKTelecom은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며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미 지난 2001년 말, 이동통신과 금융 산업을 결합한 첨단 기능의 모바일 카드
중국은 “Sensing China(感知中國)”의 중심 도시로 우시(Wuxi, 無錫)를 선정하여 사물 인터넷에 대한 신산업 개발 기지로 육성하고 있고, 동시에 사물 인터넷 개념을 중국 전역에 확산시키고 있다.
차이나 모바일(中國移動, China Mobile)는 엘리베이터 가드(Elevator Guard), 지질재해 방재 시스템, 소방관리, 홈 정
기술의 발전을 영향으로 미디어 빅뱅 가속화
거대 인터넷미디어 기업의 성장 구글 그리고 Youtube나 Facebook과 같은 인터넷 기반의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
디지털 혁명으로 인해 미디어 세계를 변화를 가져왔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재편하고 있다.
미디어산업은 모바일인터넷 및 인터넷 영상
. 그러므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우선 CDMA 상에서 SMS를 이용한 이동 상거래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문제 등을 살펴보고 전반적인 이동 상거래 서비스 시점의 적기를 포착하여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확보해야 하며 향후 망의 진화 전략에 맞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협력의 기회
ㆍ풍부한 자산을 이용한 클라우드등 각종 서비스 선도
ㆍ가장 늦은 LTE 상용화
ㆍ치열해지는 스마트폰 시장
ㆍ통신 요금 가격인하 압력
ㆍ과도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한 천문착적인 마케팅 비용 지출
ㆍ무료 메신저 앱, 모바일인터넷전화로 인한 음성통화, SMS 매출 감소
SK텔레콤의 고객층 선별을 위한 스코어링 전략
일반적으로 CRM에서 우수고객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20:80의 법칙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것은 상위 20%에 해당되는 고객 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에 버금간다는 내용으로 우량 고객의 가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그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