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의 조직화에 따라 나타난 비인간화 및 인간소외 현상에 대한 반향으로 등장한 철학사상이다. 기본적으로 실존주의는 합리주의적 관념론과 실증주의에 대한 비판과 도전의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산업사회에서 제도화된 사회체제 속에서 나타나는 인간소외를 거부한다. 한국사회도 한국전쟁 이후
한국암웨이는 한번 판매된 제품에 끝까지 책임지는 소비자 만족보증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환경보호와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 온 암웨이의 기업철학은 한국암웨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수익의 일정금액을 신규 시설의 투자와 IBO 후원수당 및 각종 장려금, 현지
한국 암웨이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국내 산업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 암웨이는 한번 판매된 제품에 끝까지 책임지는 소비자 만족 보증 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환경보호와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 온 암웨이의 기업철학은 한국암웨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 암
한국 암웨이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국내 산업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 암웨이는 한번 판매된 제품에 끝까지 책임지는 소비자 만족 보증 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이다.
환경보호와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 온 암웨이의 기업철학은 한국암웨이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 암
사협상에 의한 경우보다 낮은 임금 인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술한 바와 같이 한국에서 노사엽정은 거의 전부가 개별 기업단위로 이루어져 왔다. 또한 한국 노조 가입자의 대부분은 대기업에 고용된 노동자들이다. 이들 대기업 노조는 교섭력이 강해 다른 시장이 같을 때 소규모 기업 노조보
사함을 의미한다. 이제까지 장애인 자립생활에 대한 이해를 위한 개념적 기반을 대략적으로 설명했다. 장애인복지의 새로운 동향을 이해하고자 하는 본 장에서는 자립생활을 소개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 앞으로 우리는 자립생활에 대한 역사적 고찰과 등장배경, 자립생활의 이념과 철학, 구
사회와 문화, 삶의 양식을 이루어 왔다. 원시시대에서는 이러한 삶의 양식을 전수하는 교육은 모방과 참여, 훈련, 성년식을 통해 일어난다. 박의수 외 ,교육의 역사와 철학, (서울:동문사.2003,p.26)
특히 성년식은 대개 종교적 의식과 함께 신체적 고통을 가하여 이를 잘
신
지배 숭배
자연
철학의 개념들이 실제 수련의 구체적 과정이나 기술적 맥락들과 별로 연관성이 없다는 것이다. 즉, 현대 사회에서 실현될 수 있는 무도 수련의 가치와 그 가치를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수련 방법의 문제가 모호한 상태로 남아있는 것이다.
지난 50년 동안 한국의 태권도는 국제적으로 눈부신 성장
철학 등 사회의 일원으로서의 인간이 획득한 능력과 습관의 총체’라고 정의한다. 또한 린드(Robert S.Lynd)는 ‘동일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공동체가 하는 일, 행동방식, 사고방식, 감정, 사용하는 도구, 가치, 상징의 총체’라고 정의한다. 이렇듯 문화의 개념에는 많은 대상들이 포함되는데 여기에서는
사회 전반에 영향은 실로 크다. 본고에서는 주자학의 영향을 받은 성리학, 특히 도학적 성리학이 조선시대 교육에 미친 영향을 살펴보고, 현대 사회에서 도학이 갖는 교육적 의의를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이를 통해 오늘날 당면한 교육 현실 문제에서 도학적 교육방법을 통해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