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2. 국내 성공 요인
1) 온라인 게임산업 분석
온라인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오락성과 대중
1.1 국제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국제경영이란 간단히 말해 두 개 이상의 국가와 관련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기업 활동, 혹은 이를 경영하는 활동을 말한다. 정치․사회․경제적 모든 현상이 기업의 관점에서 관리되며, 수출․입 전 분야에 걸쳐 발생하게 되는 형태를 일컫는다. 오늘날의 대부
NCSOFT
설립 1997.3 NCSOFT 설립
제품 -리니지 1 (1998) -길드워 (2005)
-리니지 2 (2003) -아이온 (2008)
대표이사 김택진
직원수 3000명 (본사,해외지사 포함)
글로벌네트워크 한국 (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NC는 경영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자원을 개발
1)전문지식과 경
☐ 서론 ☐
『산업 개항』
(1) 온라인게임시장 동향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높은 성장세로 게임시장 성장 주도
90년대 초 4대 PC통신사를 통하여 제공되던 텍스트 형태의 MUD(Multi User Dungeon)게임을 시점으로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은 대학생 위주의 사용자층을 빠르게 확보하였다. 이후 96년 넥
이러한 핵심 이념 외에 엔씨소프트는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 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업의 역할을 경제활동에 한정하지 않고 사회가 건강해야 기업도 발전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하는 엔씨소프트의 사회공헌활동은 '다양성을 인정해 주는 사회', '인력이
ⅰ . 서론
1. 벤처기업의 성공과 실패
벤처기업, 언제부턴가 귀에 익숙해서 지금은 낯이 익은 단어다. 1997년 외환위기 후 고도의 전문 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가지고 창조적, 모험적 경영을 전개하는 중소기업인 벤처기업이 수없이 많이 등장하였다. IMF라는 국제금융 위기를 전, 후로 인터넷 관련
1. 엔씨소프트 소개
1998년 9월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한국에서 상용서비스하기 시작하였고 12월에 리니지로 문화관광부의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렉티브(NC Interactive), 2001년 5월 미국 지사 엔씨오스틴(NC Austin)을 설립하였으며 12월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 신문 칼럼이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어 실행하는 것 외에는 자신의 건강에 특화된 정보를 찾기란 매우 어렵다. 따라서 자신의 건강 상태와 처한 환경에 적합한 정보를 찾는다는 것은 병원에서 의사의 정기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다. 하지만 이 또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많은
NC소프트와 리니지
1) 기업소개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제공업체로 1997년 3월에 창립되었다.
엔씨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 문화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리더가 되겠습니다.” 라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