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온라인게임시장 분석 배경
PC방의 성공, 가정용 광대역 인터넷 보급과 대용량의 트래픽 처리 기술,
PC 성능 향상으로 인해 수십만 사용자들이 동시에 3D 그래픽 위주의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시대 도래
<게임 환경의 변화와 게임 산업의 발전>
연도별 주요 사건 게임의
아이템 거래 서비스 런칭
5월 모바일 실명 인증 서비스 정식 오픈
8월 ㈜옥션과 제휴 통해 아이템 중개 서비스 제공
2006년 3월 회원 300만명 돌파
온라인게임시장
인터넷 상태에서 서버를 두고 여러명이 접속해서 하는 게임
예)리니지, 카트라이더, 팡야, 한게임 etc.
온라인게임 보안 솔루션
핵쉴드(AhnLab HackShield For Online Game)
- 10여 년간 축적된 PC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안철수
연구소가 개발한 신뢰도 높은 보안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게임 해킹 방지 솔루션
◇ 수익의 원천
유틸리티-V3 Zip
- 소중한 시간과 성공적인 비즈니스 그리고,
게임: 엔씨소프트, 위자드소프트, 이오리스, 엑토즈소프트, 소프트맥스, 비테크놀로지, 타프시스템, 한빛소프트
- 영화: CJ엔터테인먼트
- 종합: 로커스홀딩스
o 금융자본의 프로젝트 투자 활성화: 투자조합, 네티즌 펀드
Ⅱ. 디지털 경영
1. Online vs Offline
디지털 경제의 확대로 인하여 온라인과
1. itembay의 등장 배경
1) 온라인게임시장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