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 온라인게임시장분석 배경
PC방의 성공, 가정용 광대역 인터넷 보급과 대용량의 트래픽 처리 기술,
PC 성능 향상으로 인해 수십만 사용자들이 동시에 3D 그래픽 위주의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시대 도래
<게임 환경의 변화와 게임 산업의 발전>
연도별 주요 사건 게임의
아이템 거래 서비스 런칭
5월 모바일 실명 인증 서비스 정식 오픈
8월 ㈜옥션과 제휴 통해 아이템 중개 서비스 제공
2006년 3월 회원 300만명 돌파
온라인게임시장
인터넷 상태에서 서버를 두고 여러명이 접속해서 하는 게임
예)리니지, 카트라이더, 팡야, 한게임 etc.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스타리그
1부 리그 격 대회로 16명의 선수가 4개조 풀리그를 거쳐 3전 2선승제의 8강, 5전 3선승제의 4강, 5전 3선승제의 3, 4위전, 5전 3선승제의 결승전을 통해 최고의 실력자 선발
듀얼 토너먼트 2라운드
2부 리그 격 대회로 24명의 선수 출전, 24명을 각각 4명씩 6조로 나누
1. itembay의 등장 배경
1) 온라인게임시장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말한다. 흔히 머드(MUD; Multiple User Dialogue 혹은 Multiple User Dungeon)게임, 머그(MUG; Multiple User Graphic)게임이라고 한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성화된 게임으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