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출하여, 2006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 역시 2006년 기준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 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하였다. 따라서, 리니지는 엔
영역에서만 최고 1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으며, 이는 코카콜라 사 조직이 지역경제발전에 시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다.
나. 한국 코카콜라사와 보틀링 파트너(제품 생산, 유통 및 고객 지원)
코카콜라사가 자랑하는 사업상 강점 중의 하나는 무수히 다양한 특성을 가진 현지 시장개척
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
1954
유럽시장진출1973
일본 시장진출1980
매출액 100억불 달성
1983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와 올웨이즈(Always)출시
1989
한국진출1993
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
1997~1998
Fortune 세계에서 제일 존경받는 기업(비누및 화장품 부문)
2002
Fortune지에서 선정 가장일하
2007년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1위(생활용품 부문)
2008년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1위(인재관리 부문)
1973년 일본 진출1983년 한국진출1988년 중국 진출2005년 Gillette 인수 합병
P&G의 해외 분포
1998년 모토로라를 물리치고 세계최고 휴대폰 제조업자가 된 노키아는 세계 휴대폰 시장의 점유율 27%를 차지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135년의 전통 있는 회사로써 복지국가 핀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1921년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12개 핀란드 기업 중 노키아가 유일한 생존자이며, 세계에서 계층구
기업이라 조금 지루할 수도 뻔 한 소리일 수도 있겠지만, 어찌 보면 동양의 것이 아닌 서양이 시초인 햄버거란 빵 문화를 이렇게까지 보편화 시키고 뿌리내리게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크게 경영전략, 마케팅, 영향력 등 을 살펴보게 될텐데요, 꼭 기업분석에만 집중한 것
주제와 맞춰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발명과 발견을 중심으로 연대별로 정리하여 설명 하였다.연대는 크게 고대, 중세, 근대, 현대 이렇게 4가지로 분류하였는데 정확한 분류를 위해서 고대는 기원전에서 400년대까지 중세는 1500년대까지 그리고 1900년대까지 근대로 나누고 마지막을 현대로 보고 정리하였
2)코카콜라 브랜드 자산
- 코카콜라는 강한 이미지를 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빨간색 바탕, 흰색 글씨, 검정색 콜라 등 코카콜라의 3색은 1886년 처음으로 로고의 기본 색으로 채택된 이후 지금까지도 변함이 없다. 1996년 등장한 새로운 코카콜라 캔의 디자인도 기존 문구를 가로로 바꾸고 Alw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