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리니지가 가장 인상적이다. 리니지는 19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을 석권하였고, 국내의 인기를 바탕으로 대만, 일본, 중국, 미국 등 세계 각 지역으로 진출하여, 2006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SOFT는 국내 온라인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양한 3D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게임중독, 현금거래 등)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NCSoft에 대한 내외부적인 SWOT분석이 이어질 것이다.
위의 분석들로부터 도출된 NCSoft의 단점 및 위협요인을 바탕으로 결론적으로는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대해 NCSoft가 보유한 내부핵심역량을 어떻게 유지․발전시켜서 앞으로 온라인게임산업에
2. 국내 성공 요인
1) 온라인게임산업 분석
온라인게임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끊임없는 호기심과 성취감을 유발시키는 가상의 오락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한 오락성과 대중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오락성과 대중
NC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