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반문화의 개념
얼터너티브가 기존의 문화에 대한 대안적 성격을 갖는다면 반문화는 사회내 지배적 집단의 규범과 가치를 날카롭게 반대하는 집단의 규범과 가치의 틀로 정의할 수 있다. 반문화는 한 사회내의 규범적, 가치적 갈등을 지시하며 지배적 가치에 대한 직접적 반대, 권력구조
마지막 발육 급증기이므로 효율적이고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그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발현시키는 과정에 스포츠 활동이 기여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여가활동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00 청소년문화의 집’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
Ⅰ. 서론
인간의 삶에서 지식이 중요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던가? 역사에 대해 조금의 상식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인류의 역사가 지식을 중심으로 전개되어 왔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어느 시대 어느 장소를 막론하고 ‘지식은 개인과 조직 나아가 사회의 변혁을 위한 동인’이었다. 지식이 사회변
Ⅰ. 서론
자원봉사활동은 각 개인이 한 인간으로서 자신을 사회적 존재로서 자각하여 스스로 타인에게 또는 타인과 더불어 봉사하는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인격적 성장과 발달, 그리고 자신이 잠재능력을 실현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 특히 자기발전과 성취에 기반이 되는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유
Ⅰ. 개요
국가 혹은 민족 구성원 일부가 당하는 고통의 차원에서 민족 문제를 접근할 경우 민족문제의 정치적 성격을 놓칠 위험성이 있다. 그것은 시민사회의 정치적 규정성, 혹은 시민사회의 경제적 규정성의 문제로 확장되지 않는다면, 이러한 권리들과 시민권들이 적용되고 구체화될 수 있는 영역
Ⅰ. 서론
현대를 살아가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노동력과 생산성, 노련한 기술, 고도의 지식과 능력들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로서 자연적으로 노인들은 존경의 대상보다는 소외시되는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 게다가 세대간의 교육수준에 대한 차이와 이에 따른 세대간의 가치관의 차이는 부모․자
Ⅰ. 서론
韓.日월드컵이 문화경제학적으로 어떤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얼마만큼의 가치를 갖고 있느냐 하는 문제는 월드컵 축구 그 자체가 갖고 있는 문화적 경제적 가치가 얼마인가 하는 문제와 논리를 함께 한다. 韓.日월드컵의 성격과 의미를 알아보기 위해서 가장 쉽게 비교해 볼 수 있는 세계스
Ⅰ. 서론
우선 탈냉전 후의 변화된 환경 위에서의 문화적 판도에 대한 해석과 대응을 모색하면서 ‘문명의 충돌’(S. 헌팅턴, 1997)이 제창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이와는 또 다른 각도에서는 ‘소프트파워’론이 제기되기도 하였다. 이는 국제정치학자 Joseph S. Nye Jr.에 의해 90년경부터 제
1. 영암 F1 대회 유치의 타당성
따가운 가을 햇살에 달궈진 아스팔트는 날카로운 바퀴의 마찰로 타버릴 듯 일렁이고 고막을 찢을 듯한 굉음에 관중의 함성도 파묻힌다. 1만 6500마리의 말들이 한꺼번에 내달리듯 땅이 흔들리고 팬들은 심장을 쥐어짜는 듯한 짜릿함에 탄성을 내지른다.
바로 F1 경주장
Ⅰ. 스포츠마케팅
한화 이글스의 작년 성적은 8개 구단 중 꼴찌였다. 2011년보다 두 계단 내려앉았다. 작년 메이저리그 출신 박찬호 선수 등을 영입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했지만 성적은 그리 신통치 않았다. 하지만 야구 마케팅에서만큼은 ‘상위권’이다. 경기장 시설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