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컴퓨터 네트워크의 역할이 핵심적일 것이라고 앨빈토플러는 예측한바 있다.
이처럼 정보사회는 혁명적인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 사회를 의미한다. 21세기는 세계정보통신 기반과 인터넷들을 통해 국경과 거리의 장벽을 뛰어 넘는 글로벌 네
IT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하이테크 전문인력 유치, R&D 비용지출 확대 등을 통해 과거의 저기술*자본집약산업에서 첨단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점진적인 이행을 시도하였다. 그리고 그 결과 1996년 이후 IT산업은 GDP 성장보다 2배 빠른 20.5%의 고속성장을 달성하고 있으며, 특히 정보통신기기의 생산
산업진흥위원회를 설치운영
*문화콘텐츠 진흥원
-문화산업진흥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개발
-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시설의 설치 등 기반조성 ㅇ문화산업의 창업 및 경영지원, 정보의 수집 공유 활용
-디지털 문화콘텐츠의 응용기술 개발 지원 ㅇ문화산업전문인력 양성 및 재교육 지원 ㅇ
정보화는 앞서 살펴본 선진 각국에 비해서 많이 뒤쳐져 있다. 앞으로 우리 나라가 나아가야 할 정보화의 미발전은 앞으로 다가오는 시대를 대처하는데 많은 난관에 부딪치게 할 수 있다.
Ⅱ. 뉴질랜드 정보화 비전
향후 5년 뒤, 뉴질랜드에 거대한 사회적 영향을 미칠 IT의 발전에는 다음과 같은 내
직무레벨 별 요구수준을 폐지하고 직무기술서 내에 직무
수행자가 필요한 역량을 서술
개별 직원이 인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조회가능하고, 이를 승진 및
육성의 기준으로 자신을 평가가능
사내 직무이동 프로그램 운영
사내 공모 프로그램이나 컨설턴트 직무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 부여
인력난을 해결할 수 있는 제도적인 방안과 정확한 소비자 정보와 니트 트렌드정보, 그리고 업계정보 등이 적기에 제공되어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의 변환이 요구됨을 시사한다.
한편, 니트 산업 구성원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조사한 결과로는 첫째, 전문화된 니트 트렌드 정보의 제공이 시급한 과제
기술과 문화가 융합된 종합산업으로서 방송, 영화, 출판, 음악, 오락 등 문화산업 전 분야를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지식기반경제의 핵심산업이다. 셋째, 예술적, 문화적, 산업적 감각과 데이터 수집 및 구성에 있어서 창의성에 기초한 기획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산업이고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과 인력으
IT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
위원장: COO
위원: 전략/기획, 재무, 지원, 영업, 구매, 생산, 해외, 교육 및 인프라 부문별 각 1명으로 구성 (영업, 생산 부문은 섬유/산자/화학과 중공업 구분)
간사: 정보화 담당 임원
분과위: 추진위 위원이 해당 분과위의 위원장을 겸임하
산업 경쟁력을 저해하는 요소는 단연 경영자산에서의 비경쟁력과 국제적 인지도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우리의 현재 기술적 자산을 최대한 평가하여 세계수준에서 크게 낮지 않다고 평가한 것 이외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경영자산, 상품차별성, 국제적 인지도 모두 전무하다고 평가되고 있으나 세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