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송의 현실이 ꡒ서부개척시대ꡓ와 유사할 정도로 무질서한 것은, 기술적으로는 디지털 방송시대로 전환되어 가고 있는데, 법적-정책적 기반은 아직 아날로그 시대의 유형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구 선진국에서는 전파의 희소성과 공공성에 근거한 과거의 규제방식에서, 디
활동요법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치료적 효과에 도움을 가져오며, 사회적 퇴행을 예방하고, 사회적 활동 격려하고 지지한다. 이 요법 목적은 타인과의 접촉을 증가,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 협동심, 참여 의식격려, 병원생활의 단조로움, 답답함, 짜증을 감소,․ 정서상태를
1926년 일제치하에서 JODK라는 호출부호로 방송이 시작된 이후, 한국의 방송정책은 권력에 의해 좌지우지되어, 문명의 이기인 방송이 오히려 우리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1987년의 6월 항쟁으로 독재권력이 퇴진한 이후 방송법이 개정되면서, 방송정책도 민주적인 절차
1.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관점
르네상스를 바라보는 두 가지 대비되는 시각이 존재했다. 하나는 중세와의 단절을 강조하는 시각과, 또 하나는 중세와의 연결을 강조하는 시각이 그러하다. 르네상스와 인문주의의 역사적 의의를 알아보기 위해서, 이 두 가지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그 시대의 연
☉ 대중무용의 유형과 작용
현대인은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에 ‘대중무용’은 자본주의, 대중매체, 대중사회와 관계하는 무용의 한 형태이며 대중문화의 등장과 함께 생산된 문화이다. 대중 영상매체를 통해 흘러나온 여러 다양한 무용들이 대중의 무용으로 재생산되었고, 이
Ⅰ. 서 론
학교 교육의 성격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존재하는가? 우선, 교육 본연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과 교육의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구분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겉으로 드러나는 양상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했지만, 교육현상은 너무나
1장. 서론
오늘날 한국사회의 교육현실은 교육구성원 모두를 교육에 대한 비관론자로 바꾸어 놓기에 충분할 만큼 위기에 처해 있다. 교육의 본질적 과제가 직업적 자질의 습득과 “잘 먹고 잘 입는 복지”의 차원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인격도야와 “정의로운 사회”, “선한 사회”의 실현에
I. 서 론
최저생계비란 인간이 인간다운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최저의 생활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비용을 의미한다. 여기서 말하는 인간다운 생활이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킬 수 있는 생활’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인간의 존엄성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인간의 존
1. 서론
1960년대에 걸친 몇 건의 사건은 체육의 변화과정을 개념화시켰다. Franklin Henry는 그의 논고를 통하여 체육의 학문적 정당성을 설명하였다. 체육 지식의 실체화에 관심을 가졌으며 교직 이외의 직업적 영역을 새로이 모색하는 전공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새로운 학문영역으로서의 과학적 전공
서 론
Ⅰ. 기업명
FAMILY + CASINO ⇒ FAMINO RESORT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지노 리조트>
<카지노를 하나의 게임, 레크레이션으로 제공하여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리조트>
Ⅱ. 경영플랫폼
사명(mission) 조직의 존재이유(why we exist)핵심가치(core value)믿음과 원칙(what we believe in)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