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하면서 DigiLogue 문화상품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문화와 디지털의 절묘한 조화는 문화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양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태의 문화를 재창출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문화의 보고이다. 이를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는 문화의식, 소양이 우선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CT기
전략은 그 중요한 수단이 되어 왔다. 정체성 확립과 도시 이미지 제고를 확립하는데 있어서 문화예술이 고려되고 있는 것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차원에서 문화와 예술이 도시의 정체성 확립과 도시이미지 제고를 도모하는데 결합되고 있고, 이는 ‘지역 사회의 통합’에까지 나아가
21세기의 산업별, 직종별 인력수급을 정확히 예측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나 그 개략적인 변화의 방향성만은 알 수 있을 것이다. 인력의 수급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수요측면에 있어서 산업구조의 변화, 국제화, 정보화, 자동화, 기술진보의 속도 등을 고려해야 할 것이며, 공급측면에서는 총인구
세기 경영학이고, 이젠 그것이 붕괴되었을지도 모릅니다. IT를 활용하려면 그것을 잘 사용하는 기술이 있어야하고, 그런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대체로 20대나 30대입니다. 그렇게 되면 45세 이상은 필요가 없습니다. 마쓰시타도, 가장 빠른 속도로 재건을 달성하려면 나를 포함한 50세 이상의 사원들
생존전략도 개인의 생존과 마찬가지로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곧 도태되어 버릴 운명에 처해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키는 국제경제상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이미 지난 1993년 12월 15일 타결된 우루과이 라운드를 필두로 2천 년대 초에는 환경, 기술, 부패, 디자인 및 경쟁
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인생을 서술한 ‘자서전’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력을 한 눈에 보여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혁명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아주 먼 과거에서 시작되어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고 있는 인류역사의 4대 공간혁명을 꼽는다면 그것은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혁명, 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이 네가지 공간혁명을 구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초점은 그것이 물리공간에 관한 혁명이냐, 전
전략을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기업생존전략을 세워나가지 못하면 경쟁의 대열에서 이탈되고 마는 현실에 직면해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SONY의 창업 멤버이자 회장인 모리타 아키오는 국제경쟁 속에서 세계적인 것과 지역적인 것을 혼합하는 기업원리를 주창하면서 ‘글로벌 로컬리제이션(global
21세기 정보화사회를 창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듯 마이크로 소프트는 컴퓨터 산업의 바탕이다. 매년 280억 달러가 넘는 매출액과 회사의 시그너처 상품인 윈도우프로그램, Internet explorer들은 항상 고객들을 사로잡고 시장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 소프트를 대적할 경쟁자
디지털TV,홈네트워크, IT Soc, 차세대PC, 임배디드 S/W, 디지털 콘텐츠, 텔레메틱스, 지능형 로봇 등 ‘9개 신성장 동력’ 육성계획을 차질 없이 수행해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정통부는 ‘IT 839’ 전략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서 성과중심의 R&D프로세스 혁신, 산업현장 중심의 IT 전문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