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에 의해 행동하려 한다.
⑥ 수용자와 매스미디어 사이의 관계는 비인간적이다.
(2) 이용자
라디오와 텔레비전을 포함한 방송프로그램을 듣고 보는 정보수신자(receiver) 또는 미디어 이용자(user)를 뜻한다. 공중(public)으로서의 수용자가 개인적 차원의 미디어 이용을 사회적 차원으로 승화시
서론
1. 선정의 동기 및 구성방법
- “ 언제나 변화와 혁신의 끈을 놓치지 않는 것 ”
이것은 SONY에게 면면히 이어져 내려오는 SONY 만의 정신이다. 그 정신 아래 사용자가 좋아할 디자인과 색상, 경박단소(輕薄短小)(가볍고, 얇고, 짧고, 작게)라는 원칙아래 수많은 제품을 만들어 내었고 이러한 제품
방송이 등장한 지 약 100여 년의 시간이 흘렀고, 우리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미디어로서 확실하게 자리 잡아왔다. 특히 1932년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TV가 등장한 이래 TV는 짧은 시간에 전 세계에 전파되어 정보미디어의 핵심이 되었다. 그러나 TV가 처음부터 인간에게 친밀해진 것은 아니다. 초창기의 TV수
중요한 것은 사용하기 쉬운 키보드와 비주얼이 뛰어난 디스플레이 따위를 만드는 것이 아니고, 컴퓨터로 하여금 당신을 알게 만들고,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고, 목소리와 목소리 이상의 언어들까지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마치 「2001 : 우주 오디세이」(2001 : A Space Odyssey)에
디지털 방식의 텔레비전이었다. 디지털 방식의 텔레비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증명된 이상 미국의 전자 관련 기업들은 앞을 다투어 디지털 방식의 텔레비전 개발에 착수하였으며 미국 텔레비전 방식의 표준을 정하는FCC(Federal Communication Committee)에서는 이들 기업이 제안한 여러 가지 장점을 딴 새로운 시
텔레비전 방송의 디지털화 및 디지털 미디어의 확산이 전통적인 서사물이 주는 즐거움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도 발전하겠지만 디지털 미디어의 상호작용적 특성들을 활용하는 사이버드라마(cyberdrama) 혹은 하이퍼시리얼(hyperserial)과 같은 새로운 서사 형식이 디지털 시대의 대중문화물에서 중요한 위
디지털 컨버전스는 각 요소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지만 크게 3가지로 구분이 된다.
현재 소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1.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인터넷을 이용하여 방송 및 기타 콘텐츠를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 방시그로, 인터넷과 텔레비전을 융
디지털 미디어를 경험한 사람들은 이미 매체의 디지털화가 가져오는 다 기능, 고품질의 위력을 충분히 실감했으며, 다른 매체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준비를 마쳤다. 이러한 매체의 디지털화의 중심에 텔레비전이 있다.
과거 흑백 TV에서 컬러 TV시대로 넘어오면서 컬러 TV방송은 기존의 흑백 TV의
디지털 TV보급 가구 수는 2001년 말 현재 일본 가구의 약 10% 정도인 250만 가구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이 수치는 케이블 TV를 통해 BS디지털위성방송을 아날로그 신호로 전환하여 수신하는 140만 가구를 포함한 수치이다. 따라서 일본 텔레비전 방송 디지털화의 활성화는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화가 이
디지털 영상 기술의 발전을 통해 이전보다 훨씬 실감나는 영화와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 텔레비전 방송도 디지털 방송이 시작되고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영상 디스크(DVD, Digital Video Disk)와 3차원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도 하였다. 이에 따라 요즘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mp3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