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에서는 그렇다.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냐고 물으면 그들은 경험과 감각을 통해서 알 수 있다고 말한다. 증명해 보라고 하면 감관을 지독하게 자극해서는 충분히 알았어 - 그만 - 비명을 오래동안 듣고서야 자극을 멈출 것이다.
예로부터 전해오는 격언이나 속담은 경험적으로서 우리들 사이에서
철학적 아이디어들을 추출하여 보면 초기 평생교육의 원형을 구안해볼 수 있을 것이다. 첫째, 영속성(permanent)이다. 교육은 더 이상 인생의 특정 시기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영원한 것이다. 이와 함께 생애에 걸친 교육기회의 재분배를 의미한다. 둘째, 교육은 어느 곳에서나 가능하다는 도처에의 편재성
후기의 학문태도에 비하여 매우 창의적인 학문정신을 보여준다.《중용구경연의》(29권)는 그의 미완성 절필이다.이 저술도 주희의 《중용장구》나 《중용혹문》의 체계를 훨씬 벗어나서 천하국가를 통치하는 방법의 9경(수신·존현·친친·경대신·체군신·자서민·내백공·유원인·회제후)을 중심으로
생애의 후기 시절에 사회학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학적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파레토의 사회학이란 그의 다양한 경력 속에서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핵심 개념들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며, 또한 이런 것들은 파레토의 사상 속에 통합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파레토는 사회생활, 사회구조,
철학적 진리 탐구를 제일 목표로 했던 소크라테스 등과 더불어 주정(主情)보다 주지(主知)가, 파토스적인 것보다 로고스적인 것이, 디오니소스적인 것보다 아폴로적인 것이 우세한 위치를 차지함으로써 쇠퇴하게 되었다는 것을 암시했다. 혁명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러한 문화적인 교훈을 이해했던 것
종교적인 규율과 형식에 반항하면서 파리로 건너가 그곳에서 문인들을 접하게 됨으로써 그들의 사상과 문단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 다음해 다시 하버드로 돌아와서 철학에 몰두하면서 F. H. Bradley의 영향을 받아 종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914년 영국으로 연구차 가게 된 것을 계기로 문단활
맞게 된다. 그는 문학에 전념하기로 결심하고 1876년, 어머니를 뒤따라 무작정 런던으로 갔다. 얼마동안 리를 대신해서 음악 평론을 쓰던 쇼는 1879년 숙모의 소개로 에디슨 전기회사에 취직하여 1880년대 중반에 회사가 경쟁사에 합병되면서 직장을 그만두고, 이후 죽을 때까지 문필을 업으로 삼게 된다.
생애와 활동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구체적인 전기나 사료가 남아있지 않다. 묵자는 공자가 활동하였던 춘추시대 말기에 태어나 전국시대 초기에 활동하였던 인물로서 이름은 적(翟)이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체로 B.C. 479~381년 정도로 추정할 수 있다. 錢穆의 견해이다.
그가 노나라 사람인지 송나라
전기에 대한 이해
청소년 후기와 청년 전기는 후기-인습적 신앙의 형성을 위한 또 다른 결정적 시기이다. 이 시기는 자아, 신앙 정체성 형성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로서, 이 시기기독교(성인)교육의 과제는 먼저 이 단계에 속한 학습자들이 비판적 사고를 통하여 기독교 전통을 다른 종교전통과의 대
열광적인 활동 뒤에 따르는 고갈 때문에 국민의 활동력은 일시 휴식을 원한다. 너무 거창한 야심과 시행착오는 막이 내리고 정치적 자유가 온다. 국민의 가장 특색이 되는 이 경험주의가 존재를 지배하는 양심의 법이 된다. 사상 활동 등 모든 분야가 정규적인 움직임의 세계로 들어가 자유를 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