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정보를 스크랩을 통하여 알아보았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문제이자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상이며,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이 되는 "아동의 게임중독"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전반적으로 이해한 뒤 토론을 통하여 좀 더 자세
인터넷 보급하에 변화된 사회 경험 속에 새로운 가상공간 제공과 여러 생활사고 방식의 변화를 바꾸어 놓은 사이버 공간이란 매체의 편리함속에 중독증과 문제점 또한 심각한 부작용을 안고 있는 추세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매스미디어 중..‘정보의 바다 인터넷’ 인터넷, 그것은 전 세계 어디서
인터넷게임중독의 위험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안타까운 사건이 아닐 수 없다. 전문가에 의하면 인터넷게임중독증은 디지털시대의 '신종 마약'으로 표현되고 있고, 특히 정신병원마다 '게임 금단현상'을 호소하는 청소년 환자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현실에 대한 불안감과 우울증ㆍ고독감ㆍ열등의
관계자의 심한 반발을 받았다. 학교측은 학교라는 교육현장에서 폭력이 행해진다는 것을 인정하려 들지 않았고, 학교폭력이라는 용어 자체를 거부하였다. 그러나 97년 학생들의 폭력 사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가고 폭력으로 인하여 자살하는 사례가 늘어나자, 급기야는 정부 기관 및 매스컴들이 학교폭
이상과 너무 동떨어지게 되면, 사회에 대한 좌절감을 맛보게 되어 현실 적응이나 대인 관계에서 불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런 상황에서 TV등의 언론 매체들도 상업주의와 결탁하면서 좀 더 자극적이고 선정적이며 폭력적인 내용들을 방영하고 있다. 그것은 그대로 불안정한 청소년들에게 반영된다.
대한 정의를 내려보도록 하겠다.
사회문제란, “①사회 내에서 영향력 있는 다수가 사회적 가치, 규범에 벗어나는 문제라고 인식할 때 ②상당수의 사람들이 그 현상으로 인하여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경우 ③그 원인이 사회적인 것 ④다수의 사람들이나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문제라고 판단할 경우
1∼2년 정도 빨리 시작한다. 이 시기에 성적에너지가 강력해지면서 오이디푸스콤플렉스가 재등장한다. 그러나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성상대자를 선택함으로써 그들이 부모에게 느끼는 친밀감에 대한 위협은 사라지며 청소년기 말기에는 부모와 좀 더 자주적인 관계를 수립할 수 있게 된다.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증대하면서 이제 게임은 더 이상 청소년들에게 놀이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이런 게임에 대한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중독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화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을 통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사회병리학적 문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은 일상 탈출의 도구로 인터넷을 선택하게 되고, 그 결과 온라인 게임이나 인터넷중독에 빠져드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터넷 및 게임중독 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한 후 그 사례를 중심으로 1)원인, 2)증상, 3)예방 및 대처 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유형
해리스(Harris)에 따르면, 사람은 살아가면서 자신과 타인에 대해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가치를 부여하며 살아가게 된다고 한다. 이러한 가치가 어떤 특정한 상태로 형성되면 인생관이나 삶의 태도가 달라진다고 한다. 이를 삶의 자세라고 하는데, 이것은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관점과 태도,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