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심취하였던 청소년이 살인까지 저지르게 되었다는 보도 등은 게임을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까지 몰아세우기도 하였다.
제 2 절 연구 목적와 연구 방법
게임중독이 사회문제화 되면서 주요한 이슈로 등장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게임중독에 대해 이루어진 연구는 게임을 이용하
온라인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많이 벗어 던지면
온라인게임의 미래는 시스템, 환경, 트렌드 분석을 통해 예측 가능하다. 이를 위해 온라인게임을 PC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게임으로 한정해 그 현상을 분석하고, 미래상을 제시함으로써 온라인게임이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인 SNS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긍정적ㆍ부정적 효과를 절충하여 다양하
게임중독의 인터뷰를 통한 분석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라고 게임중독을 정의 하고 있다.
조아미(명지대학교), 방희정(이화여자대학교)은 “게임중독은 인터넷 중독의 하위 유형으로 아직 이에 대한 정확한 개념정의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또 정의를 내리기도 매우 어렵다고
방안을 스스로 찾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비인기종목의 스포츠를 상품화하는 모범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경기 승패는 감독과 선수의 영역이고, 관중동원과 흑자경영을 위한 머리짜내기는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가 담당하는 것이다.
지난 1월17일 개막된 [95현대 코리아 오픈배드민턴 선수권대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