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의 통화품질에만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을 자아상징의 수단으로 인식한다는 변화를 감지했다. 이에 따라 SKY는 '나'의 정체성을 대변할 수 있는 패션 감각의 광고로 개성이 살아있는 휴대폰에 대한 니즈를 자극, 제품 선도자와 트렌드 리더의 자리를 굳혔다. 대다수가 사용하는 브랜드는
약 40% 이상이 6개월 주기로 핸드폰을 교체하고 있으며 35% 이상이 1년 주기로 핸드폰을 교체하고 있다. 그 외 10대 와 40대 이상 에서는 핸드폰의 추가기능 보다 전화기의 순기능에 많이 의존 하고 있으며 1년 에서 2년 이상의 장기 보유자 들이 대부분이다.
3. 상황분석
4. Brand Concept
5. 마케팅전략
휴대폰은 손안의 엔터테인먼트 기기이자 개인비서로 자리잡게 되었다. 화상통화, 네트워크 게임, 커뮤니티, 쇼핑, 교통카드, 디지털 카메라, MP3, 모바일 뱅킹 등 다양한 복합 기능이 휴대폰으로 통합되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 핸드폰 시장은 세계시장보다 몇 단계를 앞서가고 있다. 디자인, 기능 등에서
1. 현재시장분석
이미 최고급휴대폰은 세계적으로VERTU-노키아의 자회사-라는 메이커가 선점 하고 있다.비싸게는1억 원을 호가 하고 싸게는 300만원 대 이상의 핸드폰 들이다.주로 아랍 귀족들이나 Hollywood 스타, 스포츠 스타들이 주로 애용하는 편이며. 기능은 순수한 통화기능 만 가지고 있고, 가격대에
전략이 바람직
- 내수의 경우 중국시장이 비록 크지만 중국기업 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기업이 진출해 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 이러한 중국 시장개척을 위해서는 브랜드인지도 확산을 위한 충분한 자금력, 경쟁 우위를 확보할 기술력, 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 능력 등이 전제되어야 함
- 따라서 특
브랜드가치 면에서 타사에 비해 월등한 점수를 받고 있으며 디자인 면에서는 다양하지 못하다는 평을 들어왔으나 최근 혁신적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그러한 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2)Price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급 마케팅을 하고 있다. 현 국내 가격은 타사의 휴대폰에 비해 20~30%비싼
애니콜 탄생 10주년을 맞은 삼성전자가 애니콜브랜드에 불어 넣는 의미는 예전과 또 다르다. 삼성전자는 이제 '디지털 익사이팅 애니콜'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걸고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MP3, 게임,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등 각종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융합하는 컨버전스 휴대폰 시대를 주도하겠
휴대폰은 우리나라 국민의 80% 이상이 1인 1개씩 가지고 있을 정도로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큰 편이다. 그러나 핸드폰의 수요가 그렇게 많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지는 않는다.
그래서 휴대폰 회사들은 자사의 휴대폰 개발에 힘을 쓰는 동시에 지속적인 브랜드마케팅으로 미래 잠재적인 수요자들에게
I. 서 론
1. 내용을 들어가기에 앞서서
삼성휴대폰 대표 브랜드인 '애니콜'이 올해로 탄생 10년을 맞았다. 애니콜로 대변되는 한국 휴대폰은 이후 급속한 성장세를 거듭, 올해 처음으로 자동차를 제치고 수출 2위 품목의 자리를 꿰찼다. 내년 초에는 수출 1위 품목인 반도체마저 제치고 명실상부한 코